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OK저축은행, 인근 소상공인 대상 코로나19 극복 지원

NSP통신, 김빛나 기자, 2020-05-14 09:18 KRD7
#OK저축은행 #소상공인 #코로나19 #착한소비운동 #지원
NSP통신-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왼쪽)가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극복키트를 직접 고객에게 전달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OK저축은행 제공)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왼쪽)가 마스크 및 손소독제 등으로 구성된 ‘코로나19 극복키트’를 직접 고객에게 전달하며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있다. (OK저축은행 제공)

(서울=NSP통신) 김빛나 기자 = OK저축은행은 코로나19에 직격탄을 입은 소상공인 등 고객을 대상으로 선결제 착한소비에 동참하고 항균필름을 제공하는 등 지원에 나섰다.

우선 총 5000개 규모의 코로나19 극복키트를 제공한다. 대상은 개인, 개인사업자 여‧수신 고객이며 각 지점당 약 200개가 지원됐다.

이와 함께 영업점 및 본점을 통해서 인근 소상공인 입점 점포 및 엘리베이터 설치 건물에 부착할 항균필름을 지원했다. 필름은 각 지점당 약 100개 엘리베이터에 설치 가능한 분량이 지급됐다.

G03-8236672469

소상공인 등 고객을 위한 OK저축은행 임직원의 착한 소비도 함께 전개된다. 지원 대상은 영업점 인근 자행 거래 요식업체며 각 영업점 선결제 후 임직원은 해당 음식점을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저축은행중앙회, 서민금융진흥원과 함께 소상공인 고객을 대상으로 한 지원이 진행된다. 지원 대상은 ▲‘햇살론’을 이용 중인 소상공인 ▲사업자 대출 이용 중인 소상공인(연 소득 3500만 원 이하) ▲개인신용등급 6등급 이하 소상공인(연 소득 4500만 원 이하) 중 각 영업점 별 선발된 인원이다.

OK저축은행은 선발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저축은행중앙회와 함께 100만 원 한도 내에서 사업장 무료 업그레이드를 지원한다.

서민금융진흥원과는 60만 원 상당의 무료 자영업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OK금융그룹 계열사를 대상으로 화훼농가 지원을 위한 ‘가정의달 꽃 공동구매’ 캠페인이 함께 전개되고 있다.

정길호 OK저축은행 대표는 “코로나19 피해에 마음 고생하시는 고객님들에게 작은 응원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서민금융 회사로서의 역할에 충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OK저축은행은 지주회사인 OK금융그룹과 함께 지역 사회 및 임직원을 대상으로 ▲국내‧외 아동청소년 대상 마스크 100만 장 기부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전개 ▲OK저축은행 배구단‧임직원‧팬과 함께 하는 마스크 및 성금 기부 ▲‘온라인 개학’ 자녀를 둔 임직원 대상 노트북 지급 등을 전개한 바 있다.

또한 OK캐피탈 등 OK금융그룹 계열사와 함께 ▲지역 사회 ▲재외교포 사회 ▲고객 ▲임직원 등을 대상으로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We대한민국(위대한 민국), 힘내자’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이 슬로건은 ‘오리지널 코리안(Original Korean)’에서 유래한 OK금융그룹의 사명처럼 지금까지 고난과 역경을 슬기롭게 이겨낸 한국인의 ‘위기 극복 DNA’를 일깨우자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이를 통해 ‘코로나19의 위기를 기회로 만들자’는 희망적 메시지도 함께 담고 있다.

NSP통신 김빛나 기자 shine@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