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건설주 하락…코오롱글로벌↑·대우건설↓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전북 군산대학교가 '군산대학교 청렴 캠페인 슬로건 공모' 결과를 발표하고 수상자에 대한 시상을 진행했다.
청렴에 관한 인식을 고취하고 청렴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군산대는 지난달 21~23일 교직원 및 학생, 군산대 서비스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사람을 대상으로 청렴 슬로건(표어) 공모를 진행했다.
청렴한 학교에 대한 희망적인 메시지, 군산대에서 경험한 청렴 관련 사항 등을 담은 내용으로, 국내외에서 발표되지 않은 순수창작물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공모 결과 107명이 총 175편을 응모했으며, 이중 우수작 6편을 선정해 총 100만원의 상금을 지급했다.
대상에는 정광형 씨의 '정직은 나의 경쟁력! 청렴은 대학 경쟁력!'이, 우수상으로는 권옥화 씨의 '나부터 원칙대로, 미래는 탄탄대로'와 이유진 씨의 '부패의 고리를 끊습니다 청렴의 다리를 잇습니다'가 선정됐다.
장려상은 송용훈 씨의 '청렴은 나로부터 실천은 내가 먼저', 배오현 씨의 '부패를 제로로 청렴을 제일로 군산대가 제대로', 박사랑 씨의 '정정당당 군산대학, 위풍당당 황룡인재'가 차지했다.
군산대 관계자는 “선정된 작품들을 널리 알려 더욱 투명하고 청렴한 행정 시스템과 대학문화를 조성하는 데 활용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