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고양시, 지자체 최초 운영 안심카 선별진료소 운영 잠정 중단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20-04-20 16:28 KRD2
#고양시 #코로나19 #안심카 선별진료소 #이재준 #고양시장

이재준 고양시장, 핫바지 시장에서→세계적 지도자로 ‘등극’

NSP통신-고양시 안심카 선별진료소 (고양시)
고양시 안심카 선별진료소 (고양시)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고양시가 코로나19 감염병 사태의 전 세계 표준 방역 모델이 된 안심카 선별진료소 운영을 20일부터 잠정 중단 했다.

이유는 최근 신규 확진자가 감소 추이를 보이고 있고 킨텍스 해외입국자전용 선별진료소 추가 설치로 안심카 선별진료소 이용자가 대폭 줄어들었기 때문.

하지만 고양시는 “향후 집단 감염 발생 등 상황 악화 시 즉시 운영을 개시할 수 있도록 인력 및 방역물자 확보 등을 위한 재정비 시간을 갖는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고양시 안심카 선별진료소는 그간 보건소 직원뿐만 아니라 의사회‧병원‧군인·경찰‧모범운전자 등으로 구성된 민‧관 협력체계를 구축해 3500명의 이용자 중 1800명을 검사(검체채취)했으며 이 중 코로나19 확진자는 4명으로 확인된바 있다.

NSP통신-고양시 안심카 선별진료소 (고양시)
고양시 안심카 선별진료소 (고양시)

한편 고양시는 지난 2월 26일부터 전국 지자체 최초로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를 도입해 운영했고 이는 국내외를 막론 최우수사례로 손꼽히며 국내 공영방송과 CNN, ABC, NBC, AFP 등 외신들의 극찬을 받은 바 있다.

또 국내 서울, 경기, 천안 등 대도시에서 뿐만 아니라 미국, 독일, 프랑스, 이란, 카자흐스탄 등에서 표준모델에 대한 취재와 벤치마킹을 실시하고 가장 체계적인 고양형 ‘자동차 이동형 선별진료소’를 채택해 진료하고 있다.

특히 고양시 안심카 선별진료소는 이재준 고양시장을 비리행정도 해결하지 못하는 핫바지 시장에서 일약 세계적인 지도자로 등극시키는 이변을 낳기도 했다.

NSP통신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