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미스터트롯’ 우승 히어로 임영웅이 가온차트 주간 2관왕에 올랐다.
16일 발표된 가온차트 2020년 15주차(04.05~11) 순위에 따르면 TV조선 트로트 서바이벌 오디션 ‘내일은 미스터트롯’ 초대 우승자인 임영웅의 신곡 ‘이제 나만 믿어요’가 다운로드와 BGM 2개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이제 나만 믿어요’는 미스터트롯 진의 영예를 안은 임영웅의 우승 특전곡으로 히트작곡가 조영수와 히트 작사가 김이나가 뭉쳐 탄생시킨 곡으로 스탠다드 팝발라드와 트로트의 조화로 완성됐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전하는 진심 어린 고마움을 담아내고 있다.
가호 역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Part.2 ‘시작’으로 가온차트 주간 디지털과 스트리밍 2개 차트에서 1위를 차지해 임영웅과 사이좋게 2관왕에 등극했다. 지난주차 3관왕에서 왕좌 하나를 잃었지만 스트리밍차트에서는 4주 연속 1위를 수성했다.
앨범차트 1위는 지난 6일 발매된 (여자)아이들의 ‘I'(아이) 시리즈 세 번째 앨범 ‘I trust’(아이 트러스트)에게 돌아갔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에서는 방탄소년단(BTS)이 16주 연속 왕위를 이었다. 15주차 기간 동안 V LIVE의 방탄소년단 채널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콘텐츠는 ‘잇진’이었으며, 마이셀럽스의 빅데이터 분석 결과로 얻은 매력키워드는 ‘진중한’, ’팬덤이두터운’ 등이었다.
한편 15주차 디지털차트 TOP100에는 ▲(여자)아이들 ‘Oh my god’(오 마이 갓)(15위) ▲위너(WINNER) ‘Remember’(리멤버)(48위) ▲최강창민(MAX) ‘Chocolate’(초콜릿)(100위) 등의 신곡이 새롭게 순위 진입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