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호석유화학 여수공장, 여수지역 저소득 가구에 3200만 원 상당 ‘의치’ 지원

NSP통신, 서순곤 기자, 2020-03-18 15:02 KRD7
#금호석유화학 #여수시 #여수산단 #의치치료비

임·직원과 회사가 후원금 마련, 저소득 가구에 의치 치료비 지원

NSP통신-금호석유화학 송석근 부사장(왼쪽)이 여수지역 저소득 가구의 의치 치료비를 지원하는 후원증서를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금호석유화학 송석근 부사장(왼쪽)이 여수지역 저소득 가구의 의치 치료비를 지원하는 후원증서를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전달하고 있다. (금호석유화학)

(전남=NSP통신) 서순곤 기자 = 금호석유화학(부사장 송석근) 여수공장은 18일 직원과 회사가 마련한 성금을 전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기탁 후 여수시와 기업사회공헌사업을 펼치고자 권오봉 여수시장에게 후원증서를 전달했다.

이 후원금은 금호석유화학 직원이 월급의 일정금액을 십시일반 모아 회사가 지원하는 1:1 매칭금으로 마련된 것으로, 관내 만65세 미만 치아 손상으로 사회생활이 어려운 복지 위기가구를 발굴해 제대로 된 병원 진료와 의치 치료비 지원으로 삶의 의지를 북돋아 자립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 드리고자 하는 뜻이 담겨 있다.

송석근 부사장은 “신체 오복 중 하나가 치아 건강이라 하는데 경제적 어려움으로 그동안 제대로 된 치료를 받지 못해 힘들어 했던 저소득 가구에 희망을 전하고 싶다”며 “행복한 여수, 살기 좋은 여수만들기에 함께 동참하고 노력하는 기업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권오봉 여수시장은 “코로나19로 지역경제가 어려운 상황에도 지역민을 생각하고 후원하는 금호석유화학에 깊은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어떠한 경제 위기에도 함께해 주는 기업들이 있어 큰 힘이 되며, 금번의 경제 위기도 슬기롭게 헤쳐 나가 더 큰 성장을 이루는 여수시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 2016년부터 꾸준한 무료의치 지원사업을 펼침으로, 기업의 브랜드 사업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 저소득층 의료보험료 대납 및 생활비 지원, 복지시설 지원사업 등 다양한 영역의 사회공헌사업과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NSP통신 서순곤 기자 nsp1122@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