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임오경 우생순 주인공, 광명갑 민주당 예비후보 등록

NSP통신, 김종식 기자, 2020-03-05 17:24 KRD7
#우생순 #전략공천 #광명갑 #국회의원 #총선

“우리 생애 최고의 광명을 만들겠습니다”

NSP통신-5일 더불어민주당 21대 국회의원 광명갑 후보로 전략공천 받은 우생순의 주인공 임오경 전 서울시청 여자핸드볼 감독이 국회의원 후보등록을 하고 있다. (임오경 후보 캠프)
5일 더불어민주당 21대 국회의원 광명갑 후보로 전략공천 받은 우생순의 주인공 임오경 전 서울시청 여자핸드볼 감독이 국회의원 후보등록을 하고 있다. (임오경 후보 캠프)

(경기=NSP통신) 김종식 기자 = 대한민국 국가대표 핸드볼 선수 우생순의 주인공 임오경 전 서울시청 여자핸드볼팀 감독이 5일 제21대 총선 경기 광명갑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예비후보로 등록하며 본격적인 선거 레이스를 시작했다.

더불어민주당 열다섯 번째 영입인재이자 문화·체육계 첫 번째 영입 케이스인 임 전 감독은 핸드볼 국가대표를 거쳐 한국 구기종목 역사상 최초의 여성감독으로 활동해 스포츠계 유리천장을 깬 주인공이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크며 지도자 생활과 학업을 병행해 박사학위를 취득하는 등 체육계의 대표적인 학구파로 손꼽힌다.

더불어민주당은 이번 총선에서 현역 국회의원 불출마 지역은 전략공천 지역으로 한다는 방침을 밝히고 지난 1일 임 전 감독을 4.15 총선 경기 광명갑 지역구에 나설 후보로 단수공천 했다.

G03-8236672469

임오경 예비후보는 오랜 기간 스포츠스타이자 많은 승리를 이끌어 낸 지도자로서 체육계에서 활동하며 여성체육인들의 역할 증진에 힘써온 임 전 감독은 미투운동과 폭력 사건으로 얼룩진 체육계 내부 인권보호와 남북체육교류협력 증진사업 등 체육계가 마주하고 있는 현안을 해결하는 것은 물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임 예비후보는 “고단한 국민들 손을 잡아주는 정치인, 청년과 여성들에게 희망을 주는 정치의 첫걸음을 첨단도시·일자리 자족도시로 거듭나고 있는 광명에서 시작할 수 있게 돼 매우 기쁘고 영광”이라며 “그동안 코트위의 지도자로서 증명해온 승부사의 리더십, 수백회의 강연을 통해 나눠온 희망의 에너지를 이제 광명시민과 대한민국을 위해 더욱 값지게 쓰고자 한다”고 말했다.

임오경 예비후보는 1971년 전북 정읍에서 태어나 한국체육대학교와 한국체육대학교 대학원 졸업했고 이학(스포츠과학)박사학위를 취득했다.

대한민국 핸드볼 국가대표와 서울시청 여자핸드볼팀 감독을 역임했고 현재 국가대표선수협회 부회장직을 맡고 있다.

NSP통신 김종식 기자 jsbio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