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위메이드↑·네오위즈홀딩스↓
(충남=NSP통신) 박천숙 기자 = 예산군(군수 황선봉)이 70세 이상 어르신 1만 8604명을 대상으로 목욕 및 이·미용권을 지급한다.
지급되는 어르신 목욕 및 이·미용권은 연간 총 12매로 이중 상반기분 6장을 배부하며 군과 협약한 관내 목욕업소 13개소, 이용업소 52개소, 미용업소 152개소에서 이용할 수 있다.
군은 이미 시행 중인 목욕권을 보다 편리하고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이·미용까지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해 사업처를 목욕 및 이·미용업소까지 확대한 바 있다.
목욕 및 이·미용권 배부는 마을 이장과 분담직원이 경로당 및 거동불편 어르신 가정 등을 직접 방문해 배부하며 내년 1월 5일까지 배부를 완료해 어르신들이 불편함 없이 목욕 및 이·미용권을 사용할 수 있게 할 계획이다.
황선봉 군수는 “그동안 어르신들이 목욕업소가 없는 지역에서 이용에 불편함을 호소했는데 이·미용업소까지 업소를 확대해 보다 많은 어르신이 건강복지 증진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됐다”며 “이·미용업소에서도 적극 협약 체결에 동참해 주신데 다시 한 번 감사드리고 침체된 상권도 살리는 효과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 박천숙 기자 icheonsu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