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일동후디스가 떠먹는 콜라겐 그릭요거트인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을 출시한다.
콜라겐은 피부, 연골(관절), 힘줄, 인대의 75%를 구성하며 뼈, 치아, 손발톱, 모발 등을 구성하는 주요 단백질로 신체단백질의 1/3을 차지한다. 또한 피부의 진피와 표피를 연결해 유지하는 역할을 담당하고 있어 피부 탄력은 물론 뼈과 관절 건강, 모발에도 중요한 단백질이다.
이렇게 중요한 단백질이 30세 이후부터 매년 1%씩, 50세 이후에는 2.5%씩 감소하여 뼈나 관절, 피부노화 등의 원인이 되기때문에 지속적인 콜라겐 섭취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우리가 흔히 식품으로 접하는 돼지껍데기, 족발, 닭발 등의 육류콜라겐은 많이 섭취해도 체내흡수율이 2% 정도로 매우 낮기 때문에 체내흡수율이 90%에 이르는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로 선택해 섭취하는 것이 좋다.
또한, 최근 일부 연구에 따르면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는 유산균, 칼슘 등이 풍부한 ‘발효유’와 함께 섭취했을 시, 흡수율이 더욱 높아지는 시너지 효과가 있다는 내용이 보고된 바 있다.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은 ‘후디스 그릭’의 특허 유산균과 건강기능식품 하루 섭취량인 ‘저분자 피쉬콜라겐 펩타이드’ 1000mg을 함께 섭취할 수 있는 발효유 제품이다. 또한 체내 콜라겐 생성과 효과에 중요한 ‘비타민C’와 ‘비오틴’까지 더해져 간편하게 장 건강과 뼈 건강, 피부 탄력까지 생각했다. 상큼한 레몬맛으로 부담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전국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및 ‘후디스몰’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동후디스 관계자는 “콜라겐은 유산균, 칼슘, 단백질 등이 풍부한 발효유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더 효과적이라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매일 상큼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후디스 그릭 콜라겐 1000’를 개발하게 됐다”며, “유산균과 콜라겐의 시너지로 젊은 여성은 물론, 성장기 어린이와 중장년의 피부와 뼈 건강, 근육 건강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NSP통신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