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업계단신

경기도시공사,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어려운 농가 응원 외

NSP통신, 유정상 기자, 2019-11-26 19:48 KRD7
#경기도시공사 #LH #GS건설 #HDC그룹 #대림산업
NSP통신-한돈 소비촉진 한마당 (사진=경기도시공사)
한돈 소비촉진 한마당 (사진=경기도시공사)

(서울=NSP통신) 유정상 기자 = ○ ... 경기도시공사, 아프리카돼지열병(ASF)에 어려운 농가 응원=경기도시공사(대표 이헌욱)가 아프리카돼지열병(ASF)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양돈 농가를 응원하기 위해 ‘한돈 소비촉진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본사 사옥에서 개최된 이번 행사에는 이헌욱 사장을 비롯한 공사 임직원 100여명이 참가해 준비된 삼겹살을 시식하고 자유롭게 한돈을 구매했다. 특히 공사는 용인축협에서 구매한 한돈 약 270kg을 수원시자원봉사센터에 기부전달했다. 전달된 한돈은 도내 무료급식소 등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 ... LH, ‘2019 바르셀로나 월드 스마트시티 어워드’ 본상 수상=LH(대표 변창흠)가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국제행사인 ‘2019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SCEWC)’에서 디지털 혁신(Digital Transformation) 분야 본상을 수상했다.

G03-8236672469

올해는 ▲도시 ▲혁신 아이디어 ▲디지털 혁신 ▲도시 환경 ▲이동성 총 5개 분야에서 수상자를 선정했으며 54개국 450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LH는 '플랫폼 도시'인 세종 행복도시로 디지털 혁신 분야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 ... 자이TV ‘부동산 What 수다’, 2020 부동산 전망 공개=GS건설이 유튜브 채널 ‘자이TV’를 통해 2020년 부동산 시장 전망을 공개했다. 자이TV의 대표 콘텐츠 ‘부동산 What 수다’에서는 심교언 건국대 부동산학과 교수, 이광수 미래에셋대우 연구원, 함영진 직방 빅데이터랩장, 이주현 월천재테크 대표 등 각 분야별 전문가들이 함께했다.

부동산 What 수다는 각 분야 전문가들과 함께 부동산 투자요령, 부동산 관련 상식 등 양질의 정보를 전달하는 토크쇼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조우종 전 아나운서가 유튜브에 최초로 출연해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종합하고 일반인 관점에서 각종 정보를 전달해주는 매끄러운 진행으로 이어간다.

○ ... LH, ‘공공주도 재개발사업 정책세미나’ 개최=LH(대표 변창흠)가 국회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성남 원도심 활성화를 위한 ‘공공주도 재개발사업 정책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더불어민주당 김태년 의원이 주최하고 국토교통부와 LH가 공동주관하며 성남시가 후원했다. 세미나에서는 성남 원도심 활성화를 위해 공공이 주도하는 새로운 재개발사업의 정책방안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 ... HDC그룹, ‘HDC그룹 미래전략회의’ 개최=HDC그룹(회장 정몽규)이 지난 22일 지주사 사옥인 강남구 삼성동 아이파크타워에서 ‘HDC그룹 미래전략회의’를 개최했다. 미래전략회의는 HDC그룹의 최고경영진이 격주로 모여 그룹의 미래방향과 현재의 개선점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로 올해 5월부터 시작해 이번이 12번째를 맞이했다.

이번 미래전략회의에서 계열사 대표들은 현재 각 계열사의 토론과 조직문화에 대한 문제점을 공유하며 어떤 의견을 제시해도 불이익이나 비난을 받지 않는다는 믿음이 생길 수 있도록 리더들의 역할이 중요하다는데 공감했다. 아울러 ‘원칙’에서 이야기 하듯이 일의 투명성과 인재의 중요성을 기반으로 ‘실수는 괜찮지만, 실수에서 배우지 못하는 것은 용납되지 않는’ 기업문화가 HDC에 정착될 수 있도록 모두가 노력해야 한다고 의견을 모았다.

○ ... 대림산업, 구글 어시스턴트와 홈 네트워크 연동=대림산업이 국내 건설사 최초로 ‘구글 어시스턴트’와 홈 네트워크 시스템을 연동한 스마트 홈을 선보인다. 입주민은 스마트폰이나 음성인식 스피커를 통해 홈 네트워크에 연결된 다양한기능을 간단하게 사용할 수 있다. 가구 내 조명, 난방, 대기전력차단 콘센트 등은 바로 활용 가능하다. 대림은 앞으로 엘리베이터 호출, 방범, 에너지 사용량 조회 기능까지 서비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인공지능 플랫폼이다. 스마트폰 혹은 음성인식 스피커인 ‘구글 홈’에 원하는 내용을 말하면 각종 사물인터넷(IoT) 기기를 제어할 수 있다. 대림산업 측에 따르면 현재 에어컨, 세탁기, 냉장고, 로봇청소기 등 1만 여개 이상의 IoT 제품을 음성명령으로 활용할 수 있다. 구글 어시스턴트는 안드로이드, iOS 스마트폰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다.

NSP통신 유정상 기자 yootop@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