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구미시, 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국회의원 간담회 개최

NSP통신, 백진호 기자, 2019-11-12 17:39 KRD7
#장세용시장 #구미시 #간담회 #국회의원

스마트 산업단지 등 대형국책사업, 신속하면서 과감한 국가지원 요청

NSP통신-구미시는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서 지역 국회의원 초청해 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시)
구미시는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서 지역 국회의원 초청해 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구미시)

(경북=NSP통신) 백진호 기자 = 구미시(시장 장세용)는 12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 회관에서 지역 국회의원 초청해 현안사업 논의를 위한 간담회를 개최했다.

간담회에는 장세용 구미시장을 비롯해 구미시 간부공무원과 지역 국회의원인 백승주·장석춘·김현권 의원, 보좌관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국회 방문은 올해 최고의 성과인 스마트 산업단지 조성, 상생형 구미일자리, 구미형 도시재생 사업, 5G 시험망 테스트베드 구축 등 지역 대표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과 내년도 주요사업을 정치권과 함께 소통·공유하고자 마련했다.

G03-8236672469

또한 장세용 시장은 간담회를 통해 강소연구개발특구 지정, 방산혁신 관련 시범사업 및 경북외국인노동자지원센터 구미 유치, 문화도시 공모사업 선정, 구미푸드통합지원센터 건립 등 현안사업 유치 필요성을 설명하고 지역 국회의원의 적극적인 역할을 부탁했다.

이어 북구미IC~군위JC간 고속도로 건설, 신공항 연계 공항철도 건설, 이계천 통합·집중형 오염지류 개선사업, 노인종합복지관 분관 건립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SOC 사업에 대해 국비확보 등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날 참석한 지역 국회의원은 지역 현안사업에 대해 경청하고 정부로부터 최대한 지원을 이끌어내기 위해 다함께 힘을 모아야 한다고 공감대를 형성했다.

장세용 시장은 “제101회 전국체전이 열리는 내년에는 시민에게 희망이 될 수 있는 가시적인 성과를 보여줘야 한다”며 “침체된 지역경제를 살리고 지속가능한 도시로 발전하기 위해 국회차원의 전폭적인 힘을 실어주시길 부탁을 드린다”고 말했다.

NSP통신 백진호 기자 baekjinho000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