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영남대 등 4개大연합, 야구장 찾아 ‘청년고용정책’ 홍보 나서

NSP통신, 김도성 기자, 2019-08-12 16:23 KRD7
#영남대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 #청년고용정책 #지역 대학일자리센터

지역 대학일자리센터 운영 4개 대학 참여,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청년들 직접 만나 정책 홍보물 배부, 현장 상담

NSP통신-영남대 등 지역 4개 대학일자리센터가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청년고용정책 홍보 활동을 펼쳤다. (영남대학교)
영남대 등 지역 4개 대학일자리센터가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에서 ‘청년고용정책’ 홍보 활동을 펼쳤다. (영남대학교)

(경북=NSP통신) 김도성 기자 = 영남대학교(총장 서길수)가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고용정책’ 홍보에 발 벗고 나섰다.

영남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지역의 대표적인 스포츠문화 공간인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를 찾아 대면 정책홍보에 나선 것이다.

이번 홍보활동에는 영남대를 포함해 대학일자리센터를 운영하고 있는 경일대, 대구가톨릭대, 대구대 등 경산 소재 4개 대학이 함께 참여했다.

G03-8236672469

이들 4개 대학은 대구삼성라이온즈파크를 찾아 현장 홍보부스를 설치하고 가두 홍보 활동에서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청년고용정책 홍보물을 배부하고 현장에서 진로 및 취업 상담 등을 진행해 지역 청년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으며, 이밖에도 야구장 전광판과 입간판 등을 통해서도 정책 홍보를 진행했다.

영남대 대학일자리센터 이승우 센터장은 “취업의 직접 당사자인 청년들이 다양한 청년고용정책에 대해 관심을 갖고 활용한다면 취업을 위한 성공열쇠를 가질 수 있을 것”이라면서 “정부나 지자체가 추진하는 다양한 청년고용정책과 각 대학이 운영하는 알찬 취업 프로그램을 지역의 청년들이 많이 공유할 수 있도록 대학일자리센터가 앞장 서 겠다”고 밝혔다.

NSP통신 김도성 기자 kds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