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태연(TAEYEON)이 가온차트 주간 3관왕에 올랐다.
가온차트가 1일 발표한 2019년 30주차(07.21~27) 순위에 따르면 태연이 부른 드라마 ‘호텔 델루나’ OST 파트3 ‘그대라는 시’가 디지털, 스트리밍, BGM 3개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다.
다운로드차트에는 강다니엘이 신곡 ‘뭐해(What are you up to)’로 1위에 랭크됐으며, 앨범차트 1위는 세훈X찬열이 발표한 첫 번째 미니앨범 ‘왓 어 라이프(What a life)’에게 돌아갔다. 이 앨범은 지난달 29일 발표된 가온 리테일 앨범차트에서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아티스트의 글로벌 인기를 직관적으로 확인해볼 수 있는 소셜차트2.0은 방탄소년단(BTS)이 4주 연속 1위자리를 고수했다.
글로벌 스타 라이브앱인 브이 라이브(V LIVE)에서는 ‘비티에스 라이브(BTS Live) : 오랜만이에요’가 지난주 가장 많은 사용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마이셀럽스의 인공지능 빅데이터는 방탄소년단의 매력 키토크를 ‘파급력이강한’, ’실력이좋은’, ’애교장인인’ 등으로 꼽았다.
한편 30주차 디지털차트 톱100에는 ▲강다니엘 ‘뭐해’(15위) ▲세훈X찬열 ‘왓 어 라이프’(83위) ▲빈지노(Beenzino) ‘패션호더(Fashion Hoarder)’(86위) ▲마마무(Mamamoo) ‘다 빛이나(Gleam)’(89위) 등 신곡이 새롭게 순위 진입했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