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신인 걸 그룹 있지(ITZY)가 신곡 유튜브 조회수 최단시간 500만 뷰 돌파 자체 기록을 다시 썼다.
29일 오후 6시 첫 미니앨범 '있지 아이씨(IT'z ICY)'와 타이틀 곡 '아이씨(ICY)' 발매를 앞두고 있는 있지는 이날 0시 이 곡의 뮤직비디오를 선공개해 10시간여 만에 500만 뷰를 넘겼다.
이는 데뷔곡 '달라달라'의 12시간여 만의 500만 뷰 돌파 기록을 약 두 시간 가량 단축시킨 것이다.
‘아이씨’ 뮤비는 또 이날 오전 기준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위를 차지키도 해 컴백에 대한 팬들이 높은 기대감을 엿보게 하고 있다.
'아이씨' 뮤비는 미국 LA에서 올 로케이션으로 진행해 짜릿하고 통쾌한 영상미가 특징이다. 세련된 비주얼부터 무더위를 시원하게 날릴 비트, 파워풀하고 다이내믹한 댄스 브레이크, 자유분방하게 LA를 누비는 5인의 모습을 통해 있지만의 걸크러쉬 매력을 담아 보여주고 있다.
신곡 '아이씨'는 JYP 박진영이 처음으로 있지를 위해 작사, 작곡한 '쿨 서머송'인으로 겉은 차가워 보이지만 속은 뜨거운 열정이 넘치는 있지의 모습을 표현하고 있다.
실력파 프로듀서 겸 래퍼 페노메코가 작사를 맡아 눈길을 끈다. 이외에도 트와이스, 레드벨벳, 방탄소년단 등과 작업한 쟁쟁한 작곡가들이 협업에 참여해 곡의 완성도를 높여 원곡 공개를 더욱 기대하게 만들고 있다.
JYP 4세대 걸 그룹으로 불리는 있지는 지난 2월 12일 첫 디지털 싱글 '있지 디퍼런트(IT'z Different)'를 통해 정식 데뷔해 타이틀 곡 '달라달라'로 57일 만에 뮤비가 조회수 1억 뷰를 넘기며 K팝 데뷔 그룹 기준 '최단기간 1억 뷰 돌파' 라는 기록을 새롭게 쓰기도 했다. 또한 K팝 걸그룹 기준 '최단기간 지상파 음악방송 1위' 및 지상파 7관왕을 포함해 '음악방송 총 9관왕' 등의 신기록을 수립키도 했다.
한편 있지는 오늘(29일) 오후 8시 서울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첫 팬 쇼케이스를 열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NSP통신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