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포항대학교(총장 한홍수)는 지난 5월부터 6월까지 상공회의소가 지원하는 ‘1사(社)-1청년 더 채용릴레이 사업’ 을 통해 운영한 ‘2019 1Day 취업역량강화캠프’ 의 전체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99.6%가 만족함을 느꼈다는 긍정적 성과를 얻었다.
1Day 취업역량강화캠프는 취업전문 컨설팅사 ‘(주)코잡’ 이 각 분야 전문가들로 캠프전담팀을 꾸려 총 11개 학과 246명의 졸업예정자를 대상으로 실시했으며, 각 산업 분야별 취업동향을 분석한 자료를 바탕으로 모의면접 등을 포함한 차별화된 학과별 맞춤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학과별 맞춤 프로그램의 운영을 위해 포항대 취창업지원처는 캠프전담팀과 함께 재학생들이 기업에서 원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지속적으로 소통해 꼭 필요한 교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했다.
이는 프로그램 전반에 대한 만족도 조사 분석 결과에 고스란히 드러났다. ‘매우 만족’ 이 전체 응답자 246명 중 189명(76.8%)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만족’ 이 56명(22.8%)으로 높은 만족도를 나타냈기 때문이다.
또한 특강 내용 차원 만족도는 ‘취업에 관한 이해도’가 80.0% 매우만족으로 높게 나타났으며, ‘진행자의 자질 및 준비상태’, ‘향후 프로그램 추천도’ 가 79.0% 매우 만족하였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철저한 사전 계획을 통해 이끌어낸 높은 만족도 결과에 대해 취창업지원처 유영인 팀장은 “상담을 통해 재학생들이 취업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주요 내용을 파악할 수 있었던 점이 가장 큰 성과였다” 며 “앞으로도 빠르게 변화하는 산업 현장에 발맞추어 졸업예정자들이 실질적인 맞춤 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취창업지원처에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고 전했다.
NSP통신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