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용인시의회, 고기(낙생)공원 일몰위기 대안 모색 간담회 개최

NSP통신, 김난이 기자, 2019-06-05 16:50 KRD7
#용인시의회 #낙생저수지 #간담회 #고기공원 #장정순시의원

낙생저수지 및 주변 습지의 보존가치 점검

NSP통신-5일 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낙생저수지 및 주변 습지의 보존가치 점검, 고기(낙생)공원 일몰위기 대안 모색 간담회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5일 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열린 낙생저수지 및 주변 습지의 보존가치 점검, 고기(낙생)공원 일몰위기 대안 모색 간담회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경기=NSP통신) 김난이 기자 = 경기 용인시의회(의장 이건한)는 5일 오전 10시 30분 대회의실에서 ‘낙생저수지 및 주변 습지의 보존가치 점검, 고기(낙생)공원 일몰위기 대안 모색 간담회’를 열었다.

간담회에는 용인시의회와 용인환경정의의 주최로 장정순, 유진선, 이은경, 김진석, 하연자, 명지선 시의원, 용인환경정의, 관계 공무원, 고기·동천초등학교 학부모, 고기동 주민, 동천마을네트워크, 동천 자이2차 입대위, 전국아파트연합회 관계자 등 6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간담회는 도시공원일몰제 도래에 따른 용인의 현황 파악, 낙생저수지 및 주변 습지의 보존가치 점검, 고기(낙생)공원 일몰의 문제점 및 보전 방안 모색 등을 위해 마련됐다.

NSP통신-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장정순 용인시의원이 관계자들과 낙생저수지 및 주변 습지의 보존가치 점검, 고기(낙생)공원 일몰위기 대안 모색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용인시의회 대회의실에서 장정순 용인시의원이 관계자들과 낙생저수지 및 주변 습지의 보존가치 점검, 고기(낙생)공원 일몰위기 대안 모색 간담회를 진행하고 있다. (용인시의회)

이정현 용인환경정의 사무국장이 낙생저수지 및 주변 습지의 보존 가치를 주제로 발표했다. 이어 진행된 토론에서는 장정순 의원이 좌장을 맡은 가운데 다양한 의견을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지난 5월 중순 장정순, 유진선 시의원은 고기동 주민 등과 함께 낙생저수지, 고기공원을 방문해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으로 지정된 대모잠자리를 발견하는 등 사전 현장 답사에 나선 바 있다.

장정순 의원은 “낙생저수지와 주변 습지, 고기공원을 방문해 보존가치가 높은 동식물 등을 직접 발견했다”며 “자연 환경을 보존하며 시민이 살기 편한 시설을 개발하는 것이 중요하며 앞으로도 많은 분들과 함께 방안 마련을 위한 노력을 계속 해나가겠다”고 말했다.

NSP통신 김난이 기자 sury201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