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써볼까

삼성전자, 11분만에 청소마친는 청소로봇 ‘스마트탱고’

NSP통신, 김정태 기자, 2011-09-14 11:26 KRD7
#삼성전자 #청소로봇 #스마트탱고
NSP통신

[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의 스마트탱고는 2개의 CPU를 장착한 청소로봇이다.

이 제품은 움직임 센서를 개선해 기존 직각형 대비 방향전환이 용이한 유선형으로 움직임을 구현, 청소시간이 20% 빨라졌다. 청소시간은 약 11분만에 마친다. (5m×5m, KS기준)

특히 이번 제품은 청소를 위한 스마트센서 기술을 대폭 강화해 청소 범위면적과 성능을 높이고, 배터리 사용을 최적화 했다.

G03-8236672469

스마트탱고는 바닥에 있는 먼지의 양을 측정한 후 먼지가 많은 부분에 한해 터보 모드로 스스로 전환해 강하게 한 번 청소해주고, 다시 일반 모드로 전환하는 스마트 터보기능을 채용해 더욱 깔끔한 바닥 청소를 지원한다.

스마트 탱고는 12개의 고성능 장애물 센서를 통해 얇고 가는 장애물은 더욱 잘 감지해 피해가는 한편, 벽면에 더 가깝게 다가가 구석까지 꼼꼼하게 청소할 수 있게 해 스마트 맵핑, 스마트 터보 기능과 함께 정밀한 센서 기술이 집결된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2개의 CPU와 다양한 최첨단 센서를 채용했지만 몸체의 두께가 79mm인 초슬림 디자인을 구현해 손이 잘 닿지 않는 소파나 침대 밑 구석까지 접근이 가능해 숨겨진 먼지까지도 청소해 낼 수 있다.

204mm 길이의 와이드브러시로 한 번에 넓게 청소하면서 탈부착 가능한 초극세사걸레로 먼지 흡입 후 바로 바닥에 남아있는 미세 먼지까지 닦아 내 실내 공기를 깨끗하게 유지하는데 도움을 준다.

청소로봇을 1시간 40분까지 움직이게 해주는 대용량 리튬-이온 배터리는 정밀한 충·방전 장치 적용으로 청소 중 배터리 방전으로 인한 청소시간 지연을 방지한다.

삼성전자는 홈 모니터링을 할 수 있고, PC와 스마트폰에 연결해 음성통화가 가능한 ‘스마트 탱고뷰’도 함께 출시한다. 영상촬영에 사용되는 카메라는 기존에 출시된 영상청소로봇 탱고뷰에 비해 더욱 선명하고 부드러운 화질을 제공한다.

스마트 탱고뷰는 국내에 있는 3개의 통신사의 망을 모두 이용해 사용할 수 있어 홈 모니터링을 위해 통신사에 신규 가입하거나 바꿀 필요가 없이 탱고뷰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는 것으로 간편하게 사용 가능하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실버색상의 스마트 탱고뷰 1모델, 레드/블루 색상의 스마트 탱고 고급형 2모델, 핑크/그린색 일반형 2모델로 총 5개 모델이다.

가격은 일반형 모델이 59만원, 고급형이 79만원, 스마트 탱고뷰가 100만원 선으로 9월 말 출시 예정이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