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교통카드 티머니 카드잔액 이체·환불 서비스 확대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08-31 08:49 KRD7
#티머니 #교통카드 #서울시
NSP통신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서울시(도시교통본부)는 지난 8월 한 달간 31개 지하철역에서 티머니카드 잔액환불, 마일리지 충전, 권종변경 등의 서비스가 시범운영을 마치고 내달 1일부터 서울메트로와 도시철도공사가 운영하는 1~8호선 전 역사에서 본격 시행한다.

NSP통신

이번 서울시의 조치로 지하철 역사에서 제공하는 티머니카드 관련 서비스는 티머니 카드간 잔액이체, 어린이 청소년 일반간 권종변경 서비스, 티머니 카드 잔액환불, 마일리지 충전 등이다.

NSP통신

특히, ‘티머니카드간 잔액이체’ 서비스는 집 안에 방치된 여러 교통카드의 잔액을 모두 한 장의 교통카드로 이체하는 것으로 별도의 수수료나 비용이 들지 않아 소액의 남은 잔액들을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병한 서울시 도시교통본부 교통정책과장은 “티머니카드 잔액환불, 잔액이체 등의 편의서비스를 지하철 전 역사로 확대해 본격 운영함에 따라 시민들이 보다 편리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게 됐다”며 “대중교통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