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의성군, 시설별 전수조사 후 건설사업 시행해 나가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4-15 16:05 KRD7
#경상북도 #경북도 #의성군

의성군, ‘건설사업 시행 로드맵’ 마련

NSP통신-의성군, 건설사업 시행 로드맵 수립(남대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현장확인) (의성군)
의성군, '건설사업 시행 로드맵' 수립(남대천 고향의 강 정비사업 현장확인) (의성군)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의성군은 지난 12일 의성군 관계자에 따르면 분야별, 시설별로 필요한 사업을 전수조사 후 우선순위를 부여해 앞으로는 계획에 따라 건설사업을 시행해 나간다고 밝혔다.

의성군은 향후 예산투자가 필요한 건설사업을 총망라하는 ‘건설사업 시행 로드맵’을 마련해 체계적인 사업추진을 도모하고 예산투자의 원칙을 세워 나간다.

조사대상은 도로 분야, 하천 분야, 수리시설 분야, 기타 분야 등으로 읍면과 안전건설과 합동으로 조사하게 된다.

G03-8236672469

조사결과를 바탕으로 2019년 7월까지 데이터베이스(D/B)를 구축해 2020년도 본예산부터 이번 규정을 적용해 나간다는 구상이다.

지금까지는 주민과 읍면장의 건의 위주로 사업성 검토, 현장 확인 등을 거쳐 사업을 선정했다면 앞으로는 보다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데이터에 의해 사업을 시행하게 된다. 다만 응급복구와 긴급한 사업은 본 규정을 받지 않게 된다.

조사에 시간이 걸리고 힘이 들지만 본 자료가 구축되면 우선순위대로 사업을 추출하면 되기 때문에 오히려 행정효율이 더욱 올라가고 주민의 신뢰도가 높아질 전망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그간 사업예산 배정에 있어서 일정한 기준이 없었다. 이번 전수조사 결과를 토대로 사업을 계획적으로 시행하게 되면 앞으로는 군민 모두가 수긍하고 만족해하는 건설사업의 터닝포인트가 되리라 본다”고 기대감을 표시했다.

NSP통신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