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 관광홍보... 경남도 유‧초‧중 선생 연수 중 ‘깜짝 방문’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4-09 16:03 KRD7
#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 #경주수학여행 홍보

수학여행단, 인센티브... 학생안전, 잠자리‧먹거리‧유익한 프로그램 책임 ‘약속’

NSP통신-주낙영 경주시장이 9일 교육문화회관에서 경남고 유,초.중 선생 연수장을 방문해 경주수학여행을 홍보하고 있다. (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9일 교육문화회관에서 경남고 유,초.중 선생 연수장을 방문해 경주수학여행을 홍보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주낙영 경주시장이 9일 민방위복에 등산화를 신은 채로 급히 경주보문관광단지에 있는 교육문화회관을 찾았다.

주 시장은 이날 국가안전대진단과 관련해 대형공사현장 안전점검 중 경남도의 유․초등교(원)장 선생들과 중등교감 선생들이 연수를 와 있다는 소식을 접하고 수학여행 안내 홍보물과 선물을 챙겨 깜짝 방문을 한 것이다.

이 자리에서 주 시장은 9.13 지진이후 끊어진 수학여행의 현실과 함께 경주는 소문과 달리 안전하고도 배울 것, 즐길 것, 볼 것이 많은 수학여행의 최적지라는 것을 설명했다.

G03-8236672469

또 올해부터 경주시가 수학여행단에 1명당 5000원에서 1만5000원까지 직접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음을 홍보하고 많은 수학여행단을 경주에 보내 줄 것을 호소했다.

또한 보내준 학생들에 대해서는 경주시가 책임지고 학생안전과 편안한 잠자리, 양질의 먹거리, 유익한 프로그램을 보증한다고 약속했다.

학생들을 보내기가 여의치 않다면 선생님들이 직접 동창들과 함께 추억의 수학여행이나 신혼여행을 오셔도 좋다는 이야기를 주시장의 특유의 유머와 입담으로 풀어 내 큰 웃음과 박수를 받기도 했다.

경주시는 앞으로 교육당국과 시내 호텔측과의 긴밀한 공조를 통해 각 시도단위 교원연수를 적극 유치하고 이를 계기로 시장이 직접 나서 수학여행 홍보를 전개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