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보건소, ‘함께 움직이는 직장인‧대학생 멘토링’ 운영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4-05 16:29 KRD7
#경주시 #경주시 보건소 #직장인 대학생 멘토링

한수원 직원, 대학생 진로 멘토... 걷기 실천률 증진 기대

NSP통신-경주시 보건소가 지난 3일 교촌마을에서 직장인과 지역내 대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함께 움직이는 직장인․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경주시 보건소가 지난 3일 교촌마을에서 직장인과 지역내 대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함께 움직이는 직장인․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 보건소는 지난 3일 교촌마을에서 직장인과 지역내 대학생 160여명을 대상으로 ‘함께 움직이는 직장인․대학생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날 진행된 행사는 문화와 함께 숨 쉬는 교촌 최부자댁의 ‘노블레스 오블리주’의 배움을 시작으로 월정교-첨성대 등 야간 걷기 코스를 문화해설사의 안내로 진행됐다.

한수원 직원과 공무원의 재능기부를 받아 대학생들과 조를 이뤄 함께 걸으며 취업과 사회생활의 경험을 전수할 수 있는 소통의 시간도 가졌다.

G03-8236672469

특히 이번 행사를 통해 직장인과 대학생들은 걷기 생활 습관을 기르고 경주시의 걷기 실천율 증진의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행사가 끝난 뒤 교촌마을 내 카페에서 한수원 직원과 대학생들이 따뜻한 차를 마시며 못다 한 이야기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한 학생은 “취업 관련 고민을 멘토에게 상담할 수 있어서 많은 도움이 됐고 걸으면서 문화재 주변 환경정비를 함께해 봉사도 할 수 있어 보람찬 시간이었다” 라고 말했다.

김장희 보건소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걷기 실천율을 높이기 위해 지역사회의 특성과 건강, 재미를 접목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