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북도, 안동시·영양군에서 찾아가는 소통 간담회 가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9-03-14 15:04 KRD7
#경상북도 #경북도 #안동시 #영양군 #이철우

이철우 도지사,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영양고추유통공사 현장 방문... 기관․사회단체장, 주민대표들과 지역현안 해결 방안 논의

NSP통신-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건립현장 방문 (경북도)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건립현장 방문 (경북도)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14일 한국정신문화의 수도 안동시와 문향의 고장 영양군에서 새바람 행복경북의 도정방향을 도민들과 공유하기 위해 ‘찾아가는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이철우 도지사는 먼저 안동 풍산읍에 건립 중인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건설현장을 방문해 건립 취지 및 추진현황 등을 청취하고 관계기관과 협의해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안동 문화예술의 전당에서 권영세 안동시장, 정훈선 안동시의회 의장, 경북도의원,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150여명이 함께 한 가운데 열린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다.

G03-8236672469

간담회에서는 다양한 의견과 애로사항 청취 등을 통해 안동시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한편 경북도정과 안동시정 주요 현안에 대한 설명을 듣고 도민들과 공감대를 형성했다.

NSP통신-안동시 현장 소통 간담회 (경북도)
안동시 현장 소통 간담회 (경북도)

오후에는 영양군에서 오도창 영양군수, 김형민 영양군의회 의장, 도의원, 영양군 기관․사회단체장과 주민대표 등 150여명이 모인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갖고 이문열 문학관과 남자현 역사공원 조성사업 등 영양군 발전에 대한 고민을 함께 나눴다.

마지막으로 영양고추유통공사를 방문해 현황 설명과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가공시설과 고추 육묘장을 둘러보면서 급변하는 국제농업환경에서 고추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고 농가소득 증대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줄 것을 당부했다.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는 “안동 동물세포실증지원센터 현장을 보면서 미래 신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커졌고 영양고추유통공사 방문으로 농가소득 증대 방안에 대한 구상을 할 수 있었다”면서 “안동시와 영양군에서 도민들의 지역을 걱정하는 마음과 고민을 새삼 느끼는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밝혔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