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정동극장, 경주브랜드공연 ‘에밀레’ 무대 올려

NSP통신, 조인호 기자, 2019-03-13 17:24 KRD7
#정동극장 #경주브랜드공연 #에밀레 #경주세계문화엑스포 #탄생설화

오는 19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서, 천년왕조 신라시대의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춤과 음악으로 형상화한 '신라 예술의 진수'

NSP통신

(경북=NSP통신) 조인호 기자 = (재)정동극장(극장장 손상원)은 오는 19일 경주브랜드공연 ‘에밀레’를 경주세계문화엑스포 문화센터 공연장에 올린다.

천년왕조 신라시대의 역사 콘텐츠를 각색해 두 남녀의 애절한 사랑과 희생의 번민이 화려하게 예술적으로 표현 된 ‘에밀레’는 천년의 역사와 찬란한 문화를 춤과 음악으로 형상화해 우리들에게 신라 예술의 진수를 선보인다.

2019년 정동극장 경주브랜드공연 네 번째 이야기 ‘에밀레’는 흔히 천년왕조라 칭하는 신라시대를 바탕으로 8세에 등극해 23세에 요절하고 마는 혜공의 비극적 탄생설화와, 살신성인의 업을 통해 불귀(佛歸)로의 여정을 꾀하고자 하는 매개체로서의 에밀레종(성덕대왕 신종) 설화가 그 두 번째로 에밀레종에 대한 설화는 ‘에밀레’ 라는 가상의 여인을 두고 기존의 설화와는 다르게 이야기를 새로 창작화하고 있다.

G03-8236672469

‘에밀레’를 구성하고 있는 8장의 장면들은 탄생, 세월, 대관식, 대립, 사랑, 탐욕, 운명, 귀의 등 각각의 주제를 그려낸다.

각각의 주제로 그려낸 8장의 장면들이 전체 스토리 라인에서는 유기적 연결이 되어 장별 별로 펼쳐지는 공간의 변화, 무대 연출, 음악의 변화는 한시도 놓칠 수 없는 볼거리를 선사한다.

지난 2011년 정동극장 경주브랜드공연 ‘신국의 땅, 신라’ 작품에 참여해 온 제작진들이 투입되어, 보다 안정적인 호흡으로 관객들을 맞을 예정이다.

정동극장 관계자는"경주브랜드공연 에밀레는 오직 경주에서만 볼 수 있는 퍼포먼스로 정치적 핍박과 신분적 간극을 넘나드는 ‘혜공’과 ‘에밀레’라는 젊은 두 남녀의 애절한 사랑과 희생은 모두의 가슴 속에서 화려하게 펼쳐진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조인호 기자, eno8166@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