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진택배, 물류업은 곧 ‘서비스업’…택배종가로 고품격 선도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07-21 08:50 KRD7
#한진택배
NSP통신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한진은 소비자들의 서비스 수준 기대치가 증가에 따라 택배는 ‘물류업’이 아닌 ‘서비스업’이라는 새로운 개념을 삼고 있다.

한진은 고객접점에 있는 배송직원의 서비스 마인드 강화에 역점을 두고 모범적인 배송직원을 서비스 리더로 임명, 우수사례를 전파해 동료직원들이 자연스럽게 따라 배울 수 있게 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1개월 동안 전국 영업소장을 대상으로 간담회를 실시해 현장의 애로사항과 서비스 향상을 위한 건의 사항을 전달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뿐만 아니라 고객서비스 센터 상담원의 고객응대법 향상을 위한 전문가 교육도 지난 5월부터 주간 단위로 실시했다

특히 한진은 지난 6월부터 고객만족도 모니터링을 실시해 매월 한진택배를 이용한 소비자 중 배송완료 3일 이내의 각 지역 고객 520명을 대상으로 전반적인 서비스 만족도를 진단하고 있다.

모니터링 결과 나타난 문제점과 고객 불편사항은 즉시 개선조치하고 지점과 영업소별 문제점에 대해 집중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한진 관계자는 “고객과의 신뢰를 최우선으로 삼고, 고객과 접점에 있는 배송직원들의서비스 마인드 향상에 주력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택배서비스를 도입한 ‘택배종가(種家)’ 로 고품격 택배서비스를 선도 하겠다”고 전했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