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주시, 정부세종청사 향우 공무원 간담회 개최

NSP통신, 권민수 기자, 2019-01-27 14:26 KRD7
#경주시 #세종청사 향우 공무원 간담회 #주낙영 경주시장

중앙부처 출향향우 공무원, 교류강화... 체계적인, 인적네트워크 구축

NSP통신-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25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부처 향우 공무원과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경주시)
주낙영 경주시장이 지난 25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부처 향우 공무원과 간담회를 가지고 있다. (경주시)

(경북=NSP통신) 권민수 기자 = 경주시는 지난 25일 정부세종청사 중앙부처 공무원 20여명과 세종시 일원에서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는 주낙영 경주시장과 시청 간부 공무원인 국·소·본부장이 자리를 함께했다. 출향향우회 모임인 서라벌 경주향우회는 회장인 기획재정부 서종해 서기관과 총무인 신현두 서기관과 회원들이 한자리에 모였다.

간담회에서 경주시 관계자와 중앙부처 향우공무원들은 고향발전을 위해지역현안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민선7기 다양한 시책사업들이 차질 없이 추진 될 수 있도록 행·재정적 지원과 협조 방안을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G03-8236672469

특히 주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경주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계획된 많은 사업들이 있다. 출향 향우 공직자들의 적극적인 지원과 참여가 필요하다”고 당부했다.

이어 주시장은 “경주시가 계획하고 있는 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으로 세계적인 역사문화 관광도시로 위상을 확고히 다져나갈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협조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울러 2020년 국비확보와 관련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사업들 중 하이테크 성형가공기술연구센터 사업과 자동차부품 소재 고품격화 기반구축사업, 신라왕경 핵심유적복원 정비사업, 도시재생사업 등 사업의 시급성과 당위성을 적극 설명했다.

이에 향우회 회원들은 “고향인 경주의 자긍심을 가지고 역사 문화도시의 위상에 걸 맞는 도시경쟁력 확보를 위해 향우회가 도울 수 있는 부분에 대해서는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화답했다.

NSP통신/NSP TV 권민수 기자, kwun510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