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울산항만공사, 기업사회공헌 워크숍서 사회봉사 활동사례 발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1-06-24 07:38 KRD7
#항만공사
NSP통신

[서울=DIP통신] 강은태 기자 = 울산항만공사(사장 이채익, UPA)에서는 23일 오후, 울산시 자원봉사센터 사회공헌 담당자 워크숍에서 공기업의 사회적 역할 및 자원봉사 활동의 중요성 등 4년간 추진사례와 향후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발표에 나선 UPA 사회공헌 담당 신광철 과장은 실질적인 봉사인증을 위한 VMS을 통한 시스템관리, 다문화가정 및 소외계층 지원프로그램, 매칭그랜트 시행, 희망의 보금자리 사업, 사회적 기업 지원 등 UPA에서 현재 추진중인 사회공헌 프로그램들을 설명했다.

이는 임직원과 가족이 모두 앞장서서 공정사회 실현과 사회적 배려를 위해 공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한 것이고, 더 넓게는 사회적 주체로 윤리지수와 감성지수를 다하고자 하는 마음에서 출발했다고 했다.

G03-8236672469

이런 계기를 통해 범국민적인 사회공헌 활동을 위해서는 '지자체와 기업간의 네트워크 구축이 절실하며 사회공헌 활동의 전문성을 강화하여 사회적 약자에 대한 지원이 더욱 강화되어야 한다'고 강조하여 참석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이번 워크숍은 울산광역시자원봉사센터에서 지역내 기업 사회공헌 담당자 40여명을 초청하여 사회공헌 활성화와 시민인식 개선안을 마련하기 위해 마련됐다.

keepwatch@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