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NS홈쇼핑, 한국의 경영대상 ‘지속가능경영부문’ 종합대상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12-04 20:01 KRD7
#NS홈쇼핑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NS홈쇼핑(총괄사장 도상철)이 ‘2018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지속가능경영 부문 종합대상을 받았다.

NS홈쇼핑은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한국능률협회 주관 '2018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지속가능경영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1988년 제정돼 올해로 31년째를 맞은 한국의 경영대상은 경영 역량과 혁신활동을 총체적으로 진단해 각 부문별 우수한 평가를 받은 기업을 선정해 시상한다.

NSP통신-NS홈쇼핑 도상철 총괄사장(앞줄 가운데)과 임직원들이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18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 도상철 총괄사장(앞줄 가운데)과 임직원들이 4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18 한국의 경영대상’ 시상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NS홈쇼핑 제공)

NS홈쇼핑이 수상한 지속가능경영부문은 기업활동에서 발생하는 경제적, 사회적, 환경적 이슈를 진정성 있게 해결하여 가치를 증진시키고 지속 가능한 경영체계를 구축한 것으로 인정받는 기업에게 수여하는 상이다.

G03-8236672469

이번 수상에서 NS홈쇼핑은 중소기업의 품질관리 능력 배양과 해외판로 개척 지원 등 유통사와 협력사가 상생을 통해 건전한 기업 생태계를 구축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NS홈쇼핑은 협력사가 상품의 안정성 확보와 시장 요구 수준 이상의 품질력을 갖출 수 있도록 검사와 컨설팅을 통해 경쟁력을 키우도록 지원해왔다. 이러한 노력은 업계 최고의 재구매율과 최저 수준의 반품율 등 경영성과로 이어졌고, 2013년에는 유통업계 최초로 '제품 안전의 날 동탑산업훈장'을 받기도 했다.

도상철 NS홈쇼핑 총괄사장은 “17년 동안 공정하고 투명한 거래를 통해 구축한 신뢰가 오늘날 상생의 가치로 이어졌다.”며 “건전한 기업 생태계 구축으로 공존을 넘어 공동의 발전을 도모하는 동반성장의 가치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