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한동대학교, '2018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수상 영예

NSP통신, 최병수 기자, 2018-11-27 17:00 KRD7
#한동대학교 #한동대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포항시

2015년에 이어 두번째 수상...다양한 교육기부활동 진행

NSP통신-지난 22일 일산 킨텍스에서 한동대가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동대학교)
지난 22일 일산 킨텍스에서 한동대가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을 수상하고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한동대학교)

(경북=NSP통신) 최병수 기자 = 한동대학교(총장 장순흥)는 지난 22일 경기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제7회 대한민국 교육기부대상’ 시상식에서 다양한 교육기부 활동을 인정받아 교육기부대상을 받았다고 27일 밝혔다.

한동대는 지난 2015년 제4회 교육기부대상에 이어 두 번째 수상으로 '교육기부대상'은 한 해 동안 봉사활동과 체험활동 프로그램 제공 등 교육기부에 이바지한 기업·공공기관·단체·대학·개인 등에게 수여한다.

또 교육기부에 대한 사회적 인식을 높이고 참여를 활성화하기 위해 지난 2012년부터 교육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이 시상하고 있다.

G03-8236672469

한동대는 ‘배워서 남 주자’를 모토로 학생들이 사회적인 기여를 할 수 있도록 교육기부 활동을 적극적으로 장려한다.

지난 1995년 개교 이래 재학생은 교양필수 과목으로 사회봉사 활동을 하며 20여 년 동안 다양한 채널과 교육기부 활동으로 지역에 기여했다.

특히 지역봉사프로그램, 비전 탐색 및 전공 체험 프로그램, SW교육지원프로그램의 교육기부활동을 통해 약 1512명의 학생이 사회 봉사활동에 참여했고 약 2만4634명이 혜택을 받았다.

지역봉사프로그램은 한동대 캠퍼스 외 지역아동센터, 지역기관 등에서 지역의 취약계층 및 지역사회를 위한 교육기부 활동을 개발해 시행한다.

한동대는 활동 후에는 성과보고회를 열어 우수 팀을 시상하고 활동 결과에 대한 수혜 기관의 반응 및 참가 학생의 소감 등을 책자로 엮어 배포해 교육기부활동을 홍보한다.

대표적 지역봉사프로그램은 ‘기적의 프로젝트’로 팀 담임 교수 한 명당 약 35명의 학생으로 구성된 팀은 1년간 활동하며 학생지원팀을 통해 시드머니(20만원)를 받아 활동에 필요한 계획, 활동, 결과 보고의 순서로 교육기부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 비전 탐색 및 전공 체험프로그램은 청소년들에게 진로 탐색 및 자아 검사를 통해 전공 및 진로 탐색의 기회를 제공한다.

한동대 교수가 참여하는 전공 특강은 포항지역 또는 전국 중·고교생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프로그램 중 ‘중학교 자유학기제 지원 창의력 도움닫기’는 중학생 및 교사로부터 참신하고 창의적인 활동이라는 평을 받았다.

소프트웨어(SW) 교육지원프로그램으로 SW전공 전산전자공학부 학생들로 이뤄진 SW교육봉사단은 초·중·고교생들에게 ‘찾아가는 SW캠프’, ‘SW꿈틀학교’, ‘찾아오는 SW캠프’, ‘교수 SW강연 기부’ 등을 진행한다.

또한 한동대는 지역의 교육기부기관과 단체를 발굴하고 기관의 수혜 학생들이 필요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체험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장순흥 총장은 “창의력이 중시되는 이 시대에 현장 중심의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을 위해 유·초·중등의 창의적 체험활동 교육을 지속적으로 확대 및 발전해야 할 것이다”며 “이에 기관, 기업, 대학 등 각종 기관의 교육기부활동은 더욱더 강화돼야 할 것이며 한동대는 앞으로도 교육기부활동의 선도대학으로 앞장서서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한동대학교는 2025년 중장기발전계획을 통해 교육기부사업의 예산 및 조직을 확대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최병수 기자, fundcb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