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KB금융, 대학생과 함께 앱 챌린지 개최

NSP통신, 윤하늘 기자, 2018-11-27 14:45 KRD7
#KB금융(105560) #대학생 #클래이온
NSP통신-앞줄 왼쪽에서 6번째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및 앱 챌린지에 참가한 대학생 연합 IT 벤처 창업동아리 SOPT 소속 대학생 (KB금융그룹)
앞줄 왼쪽에서 6번째 KB금융그룹 윤종규 회장 및 앱 챌린지에 참가한 대학생 연합 IT 벤처 창업동아리 SOPT 소속 대학생 (KB금융그룹)

(서울=NSP통신) 윤하늘 기자 = KB금융(105560)이 26일 여의도 KB증권 신사 그랜드 홀에서 대학생들이 참여하는 KB 앱 챌린지를 개최했다.

이 날 행사는 대학생 연합 IT벤처 창업동아리 SOPT 소속 학생들을 대상으로 열렸다. 청년 고객이 바라보는 생활금융 서비스를 주제로 사전 공모 후 최종 6개 팀이 참여해 2주간 앱 형태로 개발한 결과를 발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번 챌린지는 협업 플랫폼 클래이온(이하 CLAYON)을 활용한 첫 사례다.

G03-8236672469

앱으로 구현된 대학생 팀들의 아이디어는 ▲목표형 저축을 추천하고 여행 정보를 공유하는 트래블럭 ▲어렵고 낯선 금융용어와 재테크 방법을 퀴즈 형태로 배울 수 있는 리브 라이브 ▲아이돌 후원형 크라우드 펀딩 트렌드 동아리 회비의 투명한 관리가 가능한 클린 ▲기분에 따른 충동적 소비를 계획적 지출로 유도하는 오늘은 ▲스마트폰 바탕화면에 신용·체크카드 이용 현황을 확인할 수 있는 키 등 6개다.

이번 행사에 참석한 윤종규 KB금융 회장은"KB의 디지털 전략방향 중 하나가 생태계(이하 Eco system)인 것처럼 공동으로 연구하고 협업해 만든 고객 중심의 생활금융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했다.

NSP통신/NSP TV 윤하늘 기자, yhn2678@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