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윤도현X정재일,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봐’ 2일 공개

NSP통신, 류수운 기자, 2018-11-01 09:49 KRD7
#윤도현 #정재일 #봄여름가을겨울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봐

봄여름가을겨울 30주년 트리뷰트 ‘친구와 우정을 지키는 방법’ vol.2…‘드라마틱한 곡 구성+호소력 짙은 보컬’ 기대감↑

NSP통신- (봄여름가을겨울)
(봄여름가을겨울)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가수 윤도현과 뮤지션 정재일의 컬래버레이션으로 재탄생한 명곡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 봐’가 2일 오후 6시 온라인을 통해 공개된다.

윤도현이 부르고 정재일이 편곡한 ‘사람들은 모두 변하나봐’는 봄여름가을겨울 데뷔 30주년 트리뷰트 프로젝트 ‘친구와 우정을 지키는 방법’ 볼륨2(Vol.2)의 곡으로 1988년 발표된 봄여름가을겨울 1집에 수록됐던 곡이다.

이 곡에서 정재일은 원곡의 서정적인 멜로디, 깊이 있는 노랫말의 변형없이 섬세하고 테크니컬한 연주와 웅장하고 드라마틱한 구성으로 새로운 음악적 감동을 전해준다.

G03-8236672469

대한민국 대표 록 밴드 YB의 리더인 윤도현은 특유의 에너지 넘치는 보컬 창법 대신 깊고 호소력 짙은 목소리로 곡을 소화함으로써 보컬리스트로서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준다.

한편 ‘친구와 우정을 지키는 방법’은 국내 최고의 뮤지션들이 음악적으로 가장 가까운 친구와 함께 봄여름가을겨울의 노래를 리메이크해 발표하는 프로젝트다.

우리 대중음악계를 이끌어온 봄여름가을겨울의 데뷔 30주년을 기념하고 동시에 김종진 전태관 두 사람의 우정을 기억하는 취지로 시작됐다. 음원수익은 현재 투병 중인 전태관을 위해 쓰인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