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요즘 흰 치아를 가진 사람들을 주변에서 쉬 볼 수 있다.
흰 치아는 아름다운 미소를 갖는데 매우 중요한 요소다.
이렇듯 누런 치아를 가진 사람들은 웃을 때 크게 웃지 못하거나, 부끄러워 고개를 숙이며 대화하는 경우가 잦다.
이는 대인관계에 있어 자신감마저 상실하게 만든다.
채민호 다비드치과 원장은 “최근 방송에서 비쳐지는 연예인들이나 주변인들의 하얀치아는 선천적으로 타고 난 사람들도 있지만, 대부분은 치아성형을 통해 인위적으로 만들어진 것”이라고 말했다.
치아성형은 미백과 라미네이트 및 치아교정을 범위에 둔다.
채 원장은 “최근 방송에 출연하는 연예인들은 성형수술과 치아교정을 받은 바 있다고 자연스럽게 공개를 하는 경우가 많다”며 “치아성형은 사람들이 아름다워지기 위한 방편으로 성형수술과 함께 선호되며 붐을 이루고 있는게 사실이다”고 전했다.
그는 “요즘들어 일반인들도 치아교정, 미백, 라미네이트 등 치아성형에 관심을 갖고 상담을 해 오는 사례가 부쩍 늘고 있는 추세이다”며 “면접을 준비하는 예비신입사원들과 고객을 늘 응대해야하는 서비스 직종이나 영업을 하는 비즈니스맨들이 상대에게 좋은 인상을 주기 위해 치아성형을 많이 의뢰해 하고 있다”고 말했다.
치아성형을 원하는 대부분의 사람들은 치열이 고르지 않거나 치색이 어두운 경우다.
채민호 원장은 “치아성형을 통해 이같은 고민을 해결해 환한 미소와 자신감을 불어 넣어줄 수 있다”며 “하지만 이에 앞서 희고 건강한 치아를 유지하고 싶다면 하루 세 번 양치질을 하는게 좋고, 사정상 여의치 않을 때는 식사후 구강청정제를 사용해주는 것이 한 방법이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