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위·금융정보분석원·APG, ‘자금세탁방지’ 워크숍 공동개최

NSP통신, 최인영 기자, 2018-09-03 09:32 KRD7
#금융위 #자금세탁방지 #서울워크숍 #아태지역 #금융정보분석원

국제기구 평가 대비 교육·모의평가 진행

(서울=NSP통신) 최인영 기자 = 금융위원회와 금융정보분석원(KoFIU)이 오는 7일까지 ‘국제기구 평가 대비 교육·모의평가’를 주제로 아태지역 자금세탁방지기구(APG)와 공동 워크숍을 개최한다.

금융정보분석원이 지난 2013년부터 APG 사무국과 공동으로 개최해온 서울 워크숍은 아태지역 협력강화를 통해 자금세탁·테러자금조달방지 체계를 확립하고 후발국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워크숍은 국제기구 상호평가를 대비해 교육과 모의연습 등이 진행된다.

G03-8236672469

국제자금세탁방지기구는 지난 2012년 새로운 국제기준을 정립하고 회원국의 제도이행 수준을 높이기 위해 효과성 평가·후속조치 강화 등을 통한 평가기준을 정립해오고 있지만 일부 아태지역 국가가 국제기구로부터 제도 개선 필요성을 꾸준히 지적받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이다.

이에 이번 워크숍에서는 APG사무국과 공동으로 상호평가 수검 예정 국가를 초청해 모의인터뷰 등을 실시하고 결과를 향후 이행보고서 작성과정에 적극 반영할 계획이다.

NSP통신-(사진=금융위원회)
(사진=금융위원회)

한편 국제협력 강화를 위해 국제 자금세탁방지기구는 워크숍 기간 중 정보공유 강화 '한·우즈백 MOU'를 체결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최인영 기자, iychoi@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