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은수미 성남시장, ‘구두만드는 풍경’ 판로지원 행사장 찾아 격려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8-08-30 20:29 KRD2
#성남시 #은수미 #사회적협동조합 #구두만드는풍경 #수제화아지오

사회적협동조합 수제화 ‘아지오’ 두 켤레 맞춤 주문

NSP통신-30일 은수미 성남시장이 사회적협동조합 구두 만드는 풍경 판로지원 행사장을 찾아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가운데 수제화를 둘러보고 있다. (성남시)
30일 은수미 성남시장이 사회적협동조합 ‘구두 만드는 풍경’ 판로지원 행사장을 찾아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는 가운데 수제화를 둘러보고 있다.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은수미 성남시장은 30일 사회적협동조합 ‘구두 만드는 풍경’ 판로지원 행사장을 찾아 행사 관계자들을 격려하며 수제화를 구입했다.

이날 오후 시청 누리홀에서 열린 행사장에서 은 시장은 진열대에서 신발을 골라 신어본 뒤 흰색 슬립온과 검정색 구두 각 한 켤레씩 모두 두 켤레를 맞춤 주문했다.

이어 ‘구두 만드는 풍경’ 유석영 대표를 만난 은 시장은 “얼마 전 예비사회적기업이 됐다고 들었다”며 “앞으로도 잘 되길 응원한다. 성남시에서 도와드릴 수 있는 부분은 최선을 다해 돕겠다”라고 말했다.

G03-8236672469

유 대표는 “일반 시장에서 기업으로 서서 경쟁을 해보려 한다. 대기업에서 신발을 외주 줘서 만드는데 우리는 청각장애인 손을 거쳐 직접 만들고 있다”며 “품질 좋고 격조 높은 구두를 만들겠다”고 화답했다.

NSP통신-사회적협동조합 구두 만드는 풍경 판로지원 행사장을 찾은 은수미 성남시장. (성남시)
사회적협동조합 ‘구두 만드는 풍경’ 판로지원 행사장을 찾은 은수미 성남시장. (성남시)

이 행사는 30일과 31일 2일간 시청 누리홀에서 열린다. 현장에서 주문하거나 구입하면 5% 할인된 금액으로 살 수 있다.

성남시는 지난 1월 19일 ‘구두 만드는 풍경’과 사회적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시는 이 업체가 지속 가능한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하도록 컨설팅, 판로 지원 등을 하고 있다.

NSP통신-은수미 성남시장(왼쪽 네번째)이 사회적협동조합 구두 만드는 풍경 판로지원 행사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
은수미 성남시장(왼쪽 네번째)이 사회적협동조합 ‘구두 만드는 풍경’ 판로지원 행사장을 찾아 관계자들을 격려한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

한편 문재인 대통령 구두로 유명한 ‘구두 만드는 풍경’은 지난 2010년 파주에서 장애인 수제화 제조업체로 문을 열었지만 장애인 회사라는 편견 때문에 경영난을 겪다 2013년 폐업했다.

폐업 4년 반 만인 지난 2월, 중원구 상대원동에 공장을 차려 새 둥지를 틀었다. 이곳에서 성남지역 청각장애인 7명이 구두를 직접 제작한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