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아시아나항공, 초등생 대상 ‘항공교실’ 개최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8-08-23 14:59 KRD7
#아시아나항공(020560) #초등생 #항공교실
NSP통신-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실시된 제5회 청소년 항공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이 캐빈승무원 훈련시설을 견학하며 교관의 설명을 듣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실시된 '제5회 청소년 항공교실'에 참가한 학생들이 캐빈승무원 훈련시설을 견학하며 교관의 설명을 듣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아시아나항공(020560)이 ‘제5회 청소년 항공교실’을 개최했다.

아시아나항공은 23일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초등학생 80명을 초청해 항공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항공직업에 대한 꿈과 희망을 고취하기 위한 견학행사를 진행했다.

올해로 5회째를 맞이한 ‘청소년 항공교실’은 국토부가 주최하고 사단법인 대한민국항공회가 주관하는 행사로서 항공 관련 다양한 체험을 통해 미래의 꿈나무라 할 수 있는 청소년들이 항공 산업에 대한 관심을 갖도록 유도하기 위해 실시되고 있다.

G03-8236672469

이날 참가 학생들은 3개 조로 나뉘어 ▲훈련시설 견학 ▲종합통제센터 참관 ▲시뮬레이터 체험 등의 과정을 순차적으로 진행하였으며, 과정 중간 중간마다 질문사항에 대한 교관의 피드백이 즉각적으로 이뤄져 교육효과를 극대화 하였다.

NSP통신-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실시된 제5회 청소년 항공교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서울 강서구 오쇠동 아시아나타운에서 실시된 제5회 청소년 항공교에 참가한 학생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아시아나항공)

한편 아시아나항공은 이번 행사의 취지를 살리고자 초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견학 프로그램을 기획·운용함으로 학생들의 항공진로직업 관련 설계와 동기부여를 돕고자 했으며 이달 30일에는 중학생 80명을 초청해 ‘항공교실’을 실시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