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수원문화재단, ‘클래식 인 재즈&무비’ 공연

NSP통신, 민경호 기자, 2018-07-25 11:31 KRD7
#수원문화재단 #클래식 #재즈 #무비 #영화

재즈와 영화 클래식의 만남

NSP통신-클래식 인 재즈&무비 공연 포스터. (수원문화재단)
클래식 인 재즈&무비 공연 포스터. (수원문화재단)

(경기=NSP통신) 민경호 기자 = 경기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박흥식)은 다음달 8일 경기필하모닉와의 공동으로 진행하는 청소년음악회 ‘클래식 인 재즈&무비’를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공연한다.

이번 공연은 재즈 아티스트의 음악과 클래식 예술영화를 작가 겸 영화평론가 이동진씨의 해설과 함께 선보이는 공연이다.

경기필하모닉은 창단 이래 매해 새로운 기획으로 청소년음악회를 꾸며 국내외 언론과 공연기획자, 청소년들로부터 높은 평가와 관심을 받아왔다.

G03-8236672469

2016년 모차르트 vs 인공지능은 인공지능 작곡가 에밀리 하웰의 모차르트풍의 교향곡과 모차르트의 교향곡 25번을 들려주는 블라인드 테스트로 큰 화제를 모았다.

2017년에는 청소년들이 주 관심 분야인 웹툰과 클래식을 접목한 보이는 클래식, 들리는 웹툰-웹툰클래식으로 청소년들의 열렬한 호응을 받았다.

청소년음악회 클래식 인 재즈&무비 1부에서는 재즈와 클래식을 다룬다.

클래식과 재즈는 라벨, 쿠르드 바일, 거쉰 등 많은 작곡가들에 의해 두 장르가 서로 융합 및 발전해 왔으며 이들의 주요작품인 쿠르트 바일의 서푼짜리 오페라, 거쉰의 포기와 베스, 쇼스타코비치의 재즈모음곡 등의 연주와 그에 대한 해설이 함께한다.

2부에서는 영화 속에서 소개되는 클래식을 선보인다. 모차르트의 생애를 주제로 한 아마데우스, 베토벤의 일생을 그린 불멸의 연인을 집중 조명해 해설과 함께 소개한다.

영화평론가로 잘 알려진 이동진씨는 영화해설, 강연, 저술뿐만 아니라 현재 MBC 라디오 푸른밤 이동진입니다의 DJ로도 활동 중이다.

수원문화재단 관계자는 “여름방학 기간 청소년들이 쉽고 재미있게 관람할 수 있는 고품격의 음악회를 준비했다”며 “매년 이슈가 되는 경기필하모닉의 청소년음악회를 수원SK아트리움에서 관람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2018 아트리움×경기필청소년음악회 클래식 인 재즈&무비는 8월 8일 오후 7시 30분 수원SK아트리움 대공연장에서 공연되며 입장가능 연령은 8세 이상이다.

티켓가격은 전석 1만원이며 초·중·고·대학생은 학생할인 30% 수원SK아트리움 카카오플러스 친구는 올해 8월까지 공연에 한해 30%를 할인하고 있다.

공연예매는 수원SK아드리움 홈페이지와 인터파크 티켓을 통해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민경호 기자, kingazak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