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삼성전자가 출시한 듀얼뷰 디지털카메라인 PL120은 전면 LCD 장착으로 셀프 촬영에 특화된 제품이다.
PL120은 1420만 고화소에 26mm 광각, 광학 5배줌 렌즈를 기본 장착했다.
LCD는 2.7인치 메인 LCD와 1.5인치 전면 LCD를 장착했다. 두께는 18.8mm, 무게는 110g에 불과해 휴대성도 강화됐다.
또한, 삼성의 독자 기술인 듀얼뷰 기능을 한층 강화해 전면 LCD를 통한 이지 셀프샷·점프샷·칠드런 모드를 업그레이드했다.
PL120에 적용된 이지 셀프샷은 카메라 상단에 별도의 프론트 LCD 버튼을 장착하고 파워 기능을 추가해, 프론트 LCD만 켠 상태에서도 셀프 촬영을 할 수 있어 카메라의 배터리 소모를 최소화했다.
전면 LCD에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재생해 아이들의 시선을 집중시키는 칠드런 모드는 기존 3가지에서 5가지 사운드로 선택의폭을 넓혔다. 물론 소비자가 자체 제작한 애니메이션을 다운 받아 재생할 수 있다.
삼각대를 이용한 사진촬영시 전면 LCD에 카운트 다운이 표시된 후 연속으로 2번 촬영이 되는 점프샷이나 단체사진 촬영시 촬영타이밍을 확인할 수 있는 셀프 타이머도 유용하다.
특히 강화된 스마트 얼굴인식 기능으로 최대 10명의 얼굴을 한 번에 인식할 수 있는 ‘얼굴인식’과 피부를 화사하게 표현해 주는 ‘뷰티샷’, 셔터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웃는 얼굴을 인식하여 자동으로 촬영이 되는 ‘스마일샷’ 기능 등을 적용했다.
마이스타 기능은 자주 촬영하는 인물을 사전에 미리 등록해 놓으면 카메라 촬영시 초점과 노출을 우선적으로 등록해 놓은 사람에게 맞춰 주는 것으로 인물 촬영시 한결 편리함을 더해 준다.
PL120의 출고가는 24만 9000원이다. 색상은 블랙·실버·퍼플·핑크(글로벌 기준)의 4가지다.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