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김정태 기자 = 넥스트컴(대표 이용희)이 출시한 컴퓨터케이스인 나이스LP(NICE LP)는 슬림케이스이지만 일반 ATX메인보드나 ATX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슬림한 LP형 타입의 나이스LP는 케이스 두께를 0.8T 강판으로 적용해 일반 케이스보다 견고한 것이 특징. 이 때문에 LCD모니터를 올려놓아도 끄떡없다.
특히 외관 디자인은 오디오형태로 고급스러울 뿐만 아니라 블랙 피아노 하이그로시를 적용해 투박한 일반 PC케이스와 차별을 뒀다.
전면 중앙에는 크롬엣지 설계로 포인트를 줘, 단순함도 벗어냈다.
일반적으로 슬림LP 케이스는 공간이 협소해 ATX메인보드나 파워서플라이를 장착하기 어렵다. 하지만 나이스LP는 내부 공간구조를 최적화해 일반 메인보드나 파워 등도 장착할 수 있도록 했다.
PC본체외에도 오디오PC 기능을 해 낼 수 있도록 전면에 eSATA와 오디오스피커 입출력단자, USB포트 등을 기본 장착했다.
또, 전면에는 파워버튼과 내부 온도를 육안으로 볼 수 있도록 LED 숫자판도 장착해 편의성까지 높였다.
뒷면 획장 슬롯도 최대 7개까지 이용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나이스LP는 5.25인치 드라이브 베이와 3.5인치 드라이브 베이를 제공하고 있다. 물론 ODD, HDD 장착시에는 나사없이 장착할 수 있도록 시스템화 했다.
쿨링시스템은 측면 통풍구 2개가 구성돼 있으며 80㎜ 쿨링팬을 최대 5개까지 구성 가능하다.
가격은 3만원~3만5000원이다. 문의 070-4312-4746
ihunter@dipts.com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