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공간혁신으로 매력도시 만들겠다”

NSP통신, 김용재 기자, 2018-04-08 14:05 KRD7
#광주 광산구 #광주 광산구청장 선거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사계절 꽃피는 광산, 쓰레기봉투도 아름다운 광산 등 경관 프로젝트 추진 약속

NSP통신-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김삼호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

(광주=NSP통신) 김용재 기자 = 김삼호 더불어민주당 광주 광산구청장 예비후보가 8일 문화·관광·환경 분야 공약으로 “광주의 관문인 광산구를 매력도시로 만들기 위해 공간부터 혁신하겠다.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해 생태공원을 조성하고, 테마가 있는 거리를 조성해 광주시민이 즐겨찾는 관광명소로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김 예비후보는 “광산구는 고속도로 톨게이트, 광주송정역, 광주공항이 있는 교통 중심지이자 광주의 첫 인상이 결정되는 곳이다. 시간과 자본이 많이 드는 정책보다 주민과 광주를 찾는 관광객이 일상 속에서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경관 프로젝트로 ‘꽃밭 가꾸기’부터 먼저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특히 “주민참여형 사업을 통해 일자리 창출과 관내 화훼산업 활성화 효과까지 거둘 수 있다”며 “한국도로공사, 한국철도공사 등의 협조와 지원을 받아 고속도로, 톨게이트, 철로 주변 등에 꽃을 심겠다. ‘검소하지만 누추하지 않고, 화려하지만 사치스럽지 않다’는 말처럼 사계절 꽃 피는 광산 프로젝트로 도시미관을 바꿔가겠다”고 강조했다.

G03-8236672469

또 쓰레기봉투마저도 아름다운 광산도 제안했다.

그는 “회수되기 전까지 도로에 방치되는 쓰레기봉투는 그 자체가 흉물스럽다. 뉴질랜드 오클랜드 사례처럼 도시 미관을 해치는 요소 중 하나인 쓰레기봉투를 아름답게 디자인해 매력요소로 만들겠다”고 덧붙였다.

김삼호 예비후보는 “영산강, 황룡강을 활용한 생태공원 조성과 남도 맛 1번지 광산, 공공도서관 및 생활체육시설 확충을 통해 광주시민이 다른 지역에 가지 않더라도 도심과 가까운 곳에서 여가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광산구의 자원을 활용해 도시매력을 끌어올리겠다”고 약속했다.

NSP통신/NSP TV 김용재 기자, nsp2549@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