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경기도 잣향기푸른숲, 예비부모 대상 숲태교 프로그램 참가자 모집

NSP통신, 김여울 기자, 2018-04-05 09:09 KRD7
#경기도 #잣향기푸른숲 #예비부모 #숲태교프로그램 #참가자모집

현장접수 또는 경기농정포털사이트서 신청, 선착순 무료 참여 가능

NSP통신-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의 숲태교 프로그램 중 부부가 함께하는 숲속스트레칭 모습. (경기도)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의 숲태교 프로그램 중 부부가 함께하는 숲속스트레칭 모습. (경기도)

(경기=NSP통신) 김여울 기자 =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에서 임신부 등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무료 ‘숲태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는 올해 가평군 소재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에서 운영하는 숲태교 프로그램에 참가할 임신부 등 예비부모를 이달부터 선착순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숲태교 프로그램은 임신 16~36주의 임산부 등 예비부모들에게 다양한 숲체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심신안정과 건강한 출산을 준비하도록 돕는 프로그램으로 오는 28일부터 10월 6일까지 지정된 토요일에 실시할 예정이다.

NSP통신-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의 숲태교 프로그램 중 아빠가 들려주는 태교동화 모습. (경기도)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의 숲태교 프로그램 중 아빠가 들려주는 태교동화 모습. (경기도)

참가자들은 ▲안전한 출산을 준비하기 위한 태교교실 ▲태명 소개하기 ▲숲과 인사나누기 ▲숲속 태교체조 ▲태담 나누기 ▲아이를 위한 만들기 등 예비부모를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다.

G03-8236672469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도 잣향기푸른숲에서 직접 방문접수하거나 경기농정포털사이트에서 온라인 접수를 하면 된다.

이 프로그램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나 만들기 프로그램 재료비는 별도로 지불해야 한다.

NSP통신-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의 숲태교 프로그램 중 태담 나누기 모습. (경기도)
경기도 잣향기푸른숲의 숲태교 프로그램 중 태담 나누기 모습. (경기도)

민순기 산림환경연구소장은 “최근 미세먼지로 출산과 육아에 대해 고민하는 예비엄마와 아빠들이 많을 것”이라며 “푸른 숲과 맑은 물 그리고 피톤치드 가득한 상쾌한 공기 속에서 뱃속 아이에게 자연의 소리를 들려줘 산모와 태아 모두에게 즐거움을 제공하는데 힘쓰겠다. 관심 있는 예비부모들의 참가를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잣향기푸른숲은 3월부터 잣나무 군락지를 걷는 힐링걷기, 숲속명상 등 다양한 산림치유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아울러 숲속 탐방로를 걸으며 토종 꽃과 야생동물 등을 만나보는 숲체험, 목재를 이해하고 목공 소품을 만들며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잣향기 목공교실’ 등도 운영한다.

자세한 사항은 잣향기푸른숲 방문자센터에서 문의가 가능하다.

NSP통신/NSP TV 김여울 기자, yeoul@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