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게임주 상승…컴투스홀딩스↑·팡스카이↓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메이크샵(대표 김기록)이 2018 쇼핑몰 창업 콘테스트 ‘고등창업’을 개최한다.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열리는 이번 대회는 전자상거래 분야의 차세대 인재 육성발굴을 위해 실시하고 있다.
대회는 전국의 고등학생 및 10대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개인/팀(1~4명) 단위로 신청이 가능하며, 오는 4월 27일까지 ‘하이메이크샵’에서 참가신청을 할 수 있다.
팀 별로 사업계획서를 심사해 총 40팀을 선발하고 개별 인터뷰를 통해 오는 5월 25일 본선에 진출하는 20팀을 선정한다.
본선 진출팀은 6월 18일부터 사업계획서를 바탕으로 약 3개월간 메이크샵 솔루션을 활용해 쇼핑몰을 직접 구축하고 운영한다.
10월 13일 쇼핑몰 운영에 관한 최종 프레젠테이션을 진행해 선정된 입상 팀에게는 상장과 함께 총 1140만 원 상당의 상금이 주어진다.
메이크샵 관계자는 “2017 고등창업을 통해 체리콘, 오버클래스와 같은 10대 창업 성공사례를 배출했다”며, “올해는 작년보다 더 폭넓은 지원과 혜택을 제공함으로써 10대 예비창업자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