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앤다운
은행주 상승…카카오뱅크↑·JB금융↓
(서울=NSP통신) 류수운 기자 = 그룹 아이콘(iKON)이 2월 가온 월간차트에서 3관왕에 올랐다.
8일 가온차트가 발표한 2018년 2월 월간 순위에 따르면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 (LOVE SCENARIO)’가 디지털종합, 다운로드, 스트리밍 등 3개 차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사랑을 했다’는 지난 1월 25일 발표된 아이콘의 정규2집 ‘리턴(Return)’의 타이틀 곡으로 대중적인 건반 리프와 캐치한 퍼커션 소스가 주된 리듬을 이룬 곡이다. 사랑의 시작과 끝을 ‘인생의 막’으로 은유한 잔잔하면서도 아련한 가사가 리스너의 감성을 자극해낸다.
월간 BGM차트에서는 이승철의 ‘사랑은 아프다 - 미스티 OST Part.1’이, 월간 앨범종합차트에서는 세븐틴의 ‘세븐틴 스페셜 앨범 - 디렉터스 컷(SEVENTEEN SPECIAL ALBUM `DIRECTOR`S CUT`)’이 각각 1위를 기록했다.
한편 아이콘의 ‘사랑을 했다’는 2018년 9주차(02.25~03.03) 가온 주간차트에서도 디지털종합, 다운로드, 스트리밍 3개 부문서 1위를 차지했다. 앨범종합차트에서는 김성규의 ‘퍼스트 앨범- 텐 스토리즈(1st Album `10 Stories`)’가 1위에 랭크됐다.
NSP통신/NSP TV 류수운 기자, swryu64@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