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샘표, 건강한 식문화 지향하는 ‘우리맛 공간’ 오픈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03-06 08:43 KRD7
#샘표 #우리맛 공간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샘표가 건강한 식문화 형성을 위한 오프라인 플랫폼 ‘샘표 우리맛 공간’을 오픈했다.

서울 충무로 샘표 본사 1층에 들어선 ‘샘표 우리맛 공간’은 ‘쉽고 맛있고 건강한 우리맛’을 전달하는 개방형 식문화 공간이다. 282.48㎡(약85평) 규모에 요리와 강연, 세미나, 다이닝, 각종 팝업 이벤트 등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 있으며, 전문가에서부터 일반인에 이르기까지 모두에게 열려있다.

NSP통신-샘표 우리맛 공간 (샘표 제공)
샘표 우리맛 공간 (샘표 제공)

샘표는 획일화돼 가는 현대의 식생활 속에서 우리맛의 가치를 재발견하고 사람들에게 보다 건강하고 좋은 맛을 알리기 위해 2016년 '우리맛 연구'를 시작했다. '요리과학연구방법론'이라는 프로세스를 통해 다양한 관점에서 한식을 분석하며 우리맛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는 프로젝트다. 샘표는 보다 많은 사람들이 우리맛을 더욱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공식 홈페이지에 '우리맛 연구' 페이지를 만들고 연구결과와 레시피를 공개하기도 했다.

샘표 우리맛 공간은 우리맛의 가치를 알리고 사람들이 더욱 건강하게 식생활을 즐길 수 있는 방법을 공유하는 플랫폼이다. 기존의 식품회사들이 운영하는 쿠킹클래스 공간을 넘어, 우리 식문화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G03-8236672469

샘표 관계자는 “샘표는 지난 70여년간 우리 장(醬), 발효를 토대로 한국 전통의 식문화를 계승하며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우리맛을 즐길 수 있도록 힘쓰고 있다”며 “’샘표 우리맛 공간’이라는 플랫폼을 통해 우리맛을 더욱 발전시키고, 현대인에게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는 식생활을 제안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