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동서식품,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수상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02-27 20:58 KRD7
#동서식품 #사회공헌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27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개최된 '2018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 시상식에서 교육나눔공헌 부문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이날 동서식품은 대한민국을 이끌어 갈 미래인재를 양성해 국가 발전에 기여한다는 취지에서 꾸준히 전개하고 있는 장학사업을 높이 평가 받아 행복더함 사회공헌대상을 수상하게 됐다.

NSP통신-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장(왼쪽)과 김창수 동서식품 부사장(오른쪽) (동서식품 제공)
성대석 한국언론인협회장(왼쪽)과 김창수 동서식품 부사장(오른쪽) (동서식품 제공)

실제로 동서식품은 1993년 '동서식품장학회'를 설립하고 우수한 재능을 가지고 있으나 경제적인 사정으로 학업을 계속하기 어려운 고등학생과 대학생들을 장학생으로 선발해 장학금으로 등록금 전액과 생활보조금을 지급하고 있다.

또 2008년부터 10년간 '맥심 사랑의 향기'를 통해 총 10개의 초등학교 및 보육원에 약 2억1천여 만원 상당의 악기와 연습실 등을 지원해 음악 꿈나무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키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왔다.

G03-8236672469

특히 지난해에는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들의 희망찬 꿈을 응원하고자, 초등학생 어린이들에게 도서를 기증하고 쾌적한 독서 환경을 조성하는 사회공헌 활동인 '동서식품 꿈의 도서관'을 진행하며 교육나눔 활동 규모를 더욱 확대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은 ‘생활 속에 향기를 더하는 동서식품’이라는 기업 슬로건과 함께 '삶의향기 동서문학상', '동서커피클래식', '맥심커피배 입신최강전'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동서식품 이광복 대표는"동서식품은 앞으로도 국내 대표 커피전문기업으로서 교육, 문화, 예술 분야를 포함한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쳐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