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금융권, 1천만 ‘펫팸족’ 위한 상품·마케팅 출시...KB금융 가장 앞서

NSP통신, 이정윤 기자, 2018-02-26 18:49 KRD2
#펫팸족 #펫코노미 #KB금융 #국민카드 #신한은행
NSP통신- (KB금융)
(KB금융)

(서울=NSP통신) 이정윤 기자 = 반려동물을 키우는 펫팸족(펫+패밀리)이 1000만명을 넘어서면서 금융권도 이에 맞춰 관련 상품과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KB금융은 펫코노미 패키지 출시, 반려견 강좌 개최 등 펫팸족 고객 겨냥에 가장 앞서 있다.

KB국민카드는 올바른 펫티켓을 배우고 반려견의 문제 행동도 바로 잡을 수 있는 고객 초청 ‘반려견 행동 교정 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반려동물 행동 교정 전문가인 이웅종 연암대학교 교수의 강의로 반려견 행동 분석, 놀이 학습, 매너 교육 등 반려견의 행동 교정을 위한 이론 및 실습 교육이 4주간 진행된다.

G03-8236672469

참가 대상자는 ‘KB국민 펫코노미카드’ 소지 고객 또는 최근 6개월 내 국민카드로 동물병원이나 반려동물 관련 업종에서 결제한 이력이 있는 응모 고객을 추첨해 각 회차별 60명씩 총 600명의 고객이 초청된다.

강좌는 오는 3월 17일 1회 차를 시작으로 연말까지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서울시 강남구 소재 ‘서울종합예술실용학교 아트센터’와 경기도 화성시 소재 ‘이삭교육센터’ 두 곳에서 나눠 열린다.

앞서 KB금융은 반려동물 양육 실태 조사를 바탕으로 ‘KB펫코노미 상품 패키지’를 출시한 바 있다. 제휴 쇼핑몰 할인 등이 담긴 스마트폰 전용 ‘KB펫코노미적금’, 반려동물 상해보험이 포함된 ‘KB펫코노미카드’, 사후 관리상품인 ‘KB펫코노미신탁’ 등을 내놨다.

NSP통신- (신한은행)
(신한은행)

신한은행도 지난해 9월 동물보호단체 카라(KARA), 반려동물 커뮤니티 올라펫과 업무협약을 통해 ‘위드펫 적금’을 출시했다.

신한 위드펫 적금은 매월 30만원까지 납입 가능한 1년 만기 적금 상품으로 PET QR코드 등록, 동물등록증 보유, 펫 다이어리 사진 등록 등 우대금리 요건 충족시 최고 연 2%의 이자를 제공한다. 또 중도해지시 반려동물의 치료비 사용 목적이라면 약정이자율로 해지가 가능하다.

한편 우리카드와 IBK기업은행은 카드 할인 혜택을 내세웠다.

우리카드의 ‘위비할인카드’는 동물병원에서 쓴 돈의 7%를 할인받을 수 있고 ‘위비포인트카드’는 최대 7%를 적립해 준다.

기업은행의 ‘참! 좋은 내사랑 펫 카드’는 동물병원을 포함해 카페, 미용실, 훈련소 등 반려동물 업종으로 등록된 가맹점 약 1만2000곳에서 최대 10% 할인혜택을 제공한다. 사료나 관련 용품을 파는 마트나 반려동물 장례식장에서 각각 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 1만원의 수수료를 내면 자신의 반려동물 사진을 카드에 입힐 수도 있다.

KB금융그룹 관계자는 “펫팸족의 니즈에 맞춘 B2C(Business to Customer) 상품 뿐 만 아니라 B2B(Business to Business) 영역까지 커버하는 차별화 된 상품 및 서비스를 지속 출시함으로써 반려동물 양육가구를 위한 대표 금융사로 자리매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NSP통신/NSP TV 이정윤 기자, nana1011@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