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찬교 경북혁신교육연구소 소장, 경북도교육감 출마선언

NSP통신, 강신윤 기자, 2018-02-12 18:05 KRD7
#이찬교 #경상북도교육감 #경상북도 #포항시

“경상북도 첫 혁신교육감 되겠다”

NSP통신

(경북=NSP통신) 강신윤 기자 = 이찬교 경북혁신교육연구소 소장이 12일 경북교육청 브리핑룸에서 기자회견을 가지고 “경상북도 첫 혁신교육감이 되겠다”며 경북 교육감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찬교 출마예정자는 출마선언을 통해 “과거의 오류를 넘어 미래를 설계하는 교육 대혁신의 담대한 도전을 하고자 한다. 새로운 시대에 걸맞은 거대한 혁신적 교육체제를 기획하고 경북교육의 새판을 짜겠다”고 밝혔다.

또 “공공성이 확보된, 참여와 자치가 꽃피우는 나라, 공익을 추구하는 시민 정신이 살아 있는 나라, 더불어 사는 공동체, 기회는 균등하고 절차는 공정하며 결과는 정의로운 나라로 가기 위해 교육현장에서 이 시대정신을 구현하겠다”고 다짐했다.

G03-8236672469

이어 권의주의적인 교육행정체제와 문화 쇄신, 평준화 도입과 지역균형을 통한 교육의 공공성 강화, 중학교 완전 무상교육 실시와 고등학교까지 무상급식 전면실시, 혁신교육과 차별없는 공감·공존의 교육 시행, 민주시민 교육과 노동존중 교육 및 안전교육 강화를 핵심 공약으로 제시했다.

이찬교 출마 예정자는 “교육은 공정하고 정의로워야 하고 새로워야 하며 학생 모두를 아울러야 한다. 교육을 통해 소통하고, 공감하고, 배려하고, 존중하고, 기회를 얻고, 존엄성을 찾는, 새로운 교육, 혁신교육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이찬교 출마 예정자는 경북대학교 사범대학 국어교육과를 졸업하고 37년간 교직에서 활동했으며 2002년에는 전국교직원노동조합 경북지부장을 역임했다.

고등학교 국어교과서 집필에도 참여했으며 포항지역 고교평준화를 이끌어내기도 했고 현재는 경북 혁신교육연구소 공감 소장과 경북친환경무상급식추진운동본부 상임대표, 경북교육연대 대표를 맡고 있다.

또 2017년 12월 18일 경북지역 시민사회단체 20개 단체가 참여해 만든 ‘경북교육희망만들기’를 통해 진보혁신교육감 단일후보로 선출된 바 있다.

이찬교 출마예정자는 13일 경북선관위에 경북교육감 예비후보로 공식 등록하고 공식적인 선거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NSP통신/NSP TV 강신윤 기자, nspdg@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