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이마트, 숙성한우 선물세트 출시

NSP통신, 박유니 기자, 2018-02-06 09:19 KRD7
#이마트 #한우선물세트

(서울=NSP통신) 박유니 기자 = 이마트가 숙성한우 선물세트를 출시한다.

이마트는 설을 맞아 ‘피코크 Wet에이징 한우등심 1+등급세트’를 1천개 물량 한정으로 22만원에 판매하며, ‘피코크 Wet에이징 한우 스테이크세트’는 24만9000원(700세트 한정)에 준비했다. 또 흑한우를 숙성시킨 ‘피코크 Wet에이징 제주흑한우1호와 뉴욕 3대 스테이크 레스토랑 중 하나로 꼽히는 ‘피터루거’의 스테이크 소스를 담은 콜라보 세트까지 새롭게 선보이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

NSP통신-숙성한우 (이마트 제공)
숙성한우 (이마트 제공)

이마트가 이처럼 ‘숙성한우 선물세트’를 타 유통채널과 차별화를 위한 상품으로 강화해나가고 있는 이유는 지난 16년 설 처음 선보였던 ‘피코크 Dry에이징 선물세트’의 당시 준비 물량 100세트가 3주만에 완판되면서 대중화의 가능성을 확인했기 때문이다.

이마트는 같은 해 12월 경기도 광주에 위치한 축산물 전용센터인 미트센터에 대형 숙성고를 건립하고, 전문 식당이나 백화점 식품관 등 일부에서만 접할 수 있었던 숙성한우를 소비자들이 언제든 저렴한 가격에 맛볼 수 있도록 상시 판매를 시작했다.

G03-8236672469

숙성한우는 한우 소비 활성화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 2016년 이마트에서 처음으로 수입육에 역전 당한 한우 매출이 반등하는 효과를 가져왔다. 숙성한우의 인기는 이번 설 사전예약판매에도 이어져 ‘피코크Wet에이징 제주흑한우 1호(100세트 한정)’과 ‘피코크 Dry에이징세트(50세트 한정)’의 준비된 물량이 모두 판매됐다.

이마트 축산카테고리 홍성진 팀장은 “숙성한우의 맛과 품질에 대한 인지도가 점차 확산되면서 수입육의 가성비에 맞서는 한우의 경쟁력으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며 “명절 한우선물 시장에서도 좀 더 차별화되고 스토리가 있는 상품을 찾는 수요를 중심으로 숙성한우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박유니 기자, ynpar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