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작은 키, 성장추나로 키울 수 있다?!

NSP통신, DIPTS, 2010-12-02 14:47 KRD2
#성장추나법
NSP통신-성장추나요법
성장추나요법

[서울=DIP통신] ‘우리 아이가 키가 조금만 더 컸으면’ 이러한 생각을 하는 부모들이 많다.

성장은 유전적인 요인 보다는 후천적인 노력과 개발에 의해 차이를 보일 수 있다.

김태호 바른턱 경희정함한의원 원장은 “학동기인 2차 성장기에 가장 많이 이루어지지만, 내외부적 요인에 의해 잘 자라지 못하는 경우도 있다”며 “이 때 충분한 영양공급과 운동을 병행하면서 조기에 적극적인 한방치료를 한다면 기대 이상의 성장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G03-8236672469

한방에서는 키가 작은 것을 ‘오지’ 또는 ‘오연’이라고 해 비장과 신장이 허한 것을 주원인으로 보고 있다.

이 때문에 성장 클리닉에서는 성장부진의 근본 원인이 되는 허약해진 신장과 비장의 기능을 높여주는 약물치료를 중심으로 하며, 성장을 촉진시킬 수 있는 여러 가지 다른 한방치료를 병행하고 있다.

성장 클리닉의 핵심은 성장부진의 근본 원인인 턱, 척추, 체형, 발등의 틀어지고 늘어진 것을 바로하고 의료적 운동치료로 원인을 제거시키는데 있다. 이와 함께 허약해진 신장과 비장의 기능을 높여주는 약물 치료 등으로 성장 촉진을 돕는다.

바른턱 경희정함한의원에서는 성장추나요법을 통해 척추를 올바르게 배열시키는 시술로 키가 크는 것을 유도하고 있다.

여기에 약물요법과 운동요법을 병행해 성장 촉진을 도와 발육이 왕성히 이뤄질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이외 족부 교정구와 전침요법으로 성장을 돕도록 한다.

김 원장은 “저성장에는 반드시 원인이 있기 마련인데 이를 찾아 제거하면 성장이 촉진 될 수 있다”며 “우리가 흔히 키가 자라지 않는 나무에 여러 가지 약물과 손질을 하면 키가 자라듯이 사람의 성장도 마찬가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