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포스코건설,‘스마트 기술혁신’에 박차

NSP통신, 강은태 기자, 2017-12-29 09:14 KRD7
#포스코건설 #스마트 기술혁신 #한찬건
NSP통신-사진은 한찬건 사장(왼쪽 두번째)과 임직원들이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관람하고 있는 모습. (포스코건설)
사진은 한찬건 사장(왼쪽 두번째)과 임직원들이 스마트 기술이 적용된 제품을 관람하고 있는 모습. (포스코건설)

(서울=NSP통신) 강은태 기자 = 포스코건설(사장 한찬건)이 ‘스마트 기술혁신’에 박차를 가한다.

포스코건설은 지난 27일 인천 송도사옥에서 스마티제이션(Smartization)에 기반한 기술혁신 개방형 협력(Open Collaboration) 생태계 조성을 위한 ‘2017년 기술협력사 고객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스마티제이션은 빅 데이타(Big Data), AI 등 신기술 적용을 통한 프로세스의 스마트화로 포스코건설의 경쟁력을 제고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스마트 건설과 스마트 상품에 초점을 맞추어 추진되고 있다.

G03-8236672469

또 개방형 협력은 조직 내부뿐만 아니라 외부와의 협력을 통해 혁신을 이끌어내는 행위를 말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포스코건설이 추진하고 있는 스마티제이션 성과와 비전 발표를 비롯해 음성인식 홈네트워크와 같은 스마트 더샵(the#) 첨단장비와 3차원 드론 활용기술 등 첨단 장비를 관람할 수 있는 전시회도 열렸다.

또 산학연의 전문가가 참가한 가운데 건설산업 스마트화를 주제로 한 패널토론도 진행됐다.

NSP통신-기술협력사 고객의 날 행사 (포스코건설)
기술협력사 고객의 날 행사 (포스코건설)

한편 포스코건설은 스마트 기술 공동연구와 사업화 추진을 위해 우수 기술협력사와 MOU도 체결하고 이번 MOU 체결로 포스코건설은 지진대응 기술 개발을 위한 ‘스마트 내진설계 기술’, 첨단 소재 개발을 위한 ‘건설용 소재 및 강건재 기술’등 분야에서 기술개발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NSP통신/NSP TV 강은태 기자, keepwatch@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