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장수사과 Level-up 위한 겨울 정지전정 교육 열려

NSP통신, 김광석 기자, 2017-12-23 15:33 KRD7
#장수군 #장수사과 #사과 #정지전정 #장수사과영농조합법인
NSP통신

(전북=NSP통신) 김광석 기자 = 장수사과영농조합법인(대표 백승인)은 사과재배농업인 250여명을 대상으로 겨울철 정지전정교육을 진행했다.

한국농업연수원과 영농현장에서 추진된 이번교육은 사과나무의 주간과 측지를 계획하는 방법과 사과의 생산성과 품질을 관리할 수 있는 전정법에 대해 이론과 실습을 병행 추진했다.

장수군의 사과는 왜성사과나무로 농작업의 편리성 및 단위면적당 생산량과 노동력 등의 경제성을 고려해 나무의 높이를 4M 이내로 관리하고 있다.

G03-8236672469

또한 나무의 수형은 식재 3년이내 45개 이상의 측지를 보유한 세형방추형으로 10a당 6톤의 사과를 생산하는 것을 목적으로 사과원을 조성해 나가고 있다.

장수사과영농조합법인은 지난 달 사과 품질관리를 위한 수확후 저장 및 선별기술에 대한 교육을 추진하는 등 장수사과의 품질과 브랜드 가치 향상을 위해 사과재배농업인을 대상으로 연중 4회 이상의 교육을 추진하고 있다.

또한 장수군의 지원을 받아 정형과 생산을 위한 사과인공수분용 기자재 지원 및 품질관리를 위한 병해충 예찰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백승인대표는 “장수사과의 고품질 이미지 확립을 위해 재배기술 및 선별포장 등 지속적인 농업인 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며, 서리 및 일소피해 등의 기상재해예방사업, 소비자가 선호하는 세척사과의 생산 유통을 위한 판매망 개척 등 장수사과산업 발전을 위해 앞장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장수군의 사과재배면적은 1085ha이며, 추석전 유통되는 홍로품종이 60%를 차지하고 있으며 매년 20ha정도의 증가율을 보이고 있다.

NSP통신/NSP TV 김광석 기자, nspks@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