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복내용 건너뛰기(skip to main content) 본문 바로가기(Go body) 메뉴 바로가기(Go Menu)
G03-8236672469

성남시-터키 가지안테프시 대표단, 우호협력 방안 논의

NSP통신, 김병관 기자, 2017-12-21 10:49 KRD7
#성남시 #터키가지안테프시 #우호협력 #논의 #이재명

해외 우호협력도시 터키 가지안테프시 대표단 성남시 방문

NSP통신-이재명 성남시장(오른쪽)이 오스만 톱락 가지안테프시 부시장이 성남시에 증정한 기념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
이재명 성남시장(오른쪽)이 오스만 톱락 가지안테프시 부시장이 성남시에 증정한 기념품을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남시)

(경기=NSP통신) 김병관 기자 = 경기 성남시(시장 이재명)와 해외 우호협력도시인 터키 가지안테프시 대표단(단장 오스만 톱락 부시장)일행이 성남시를 공식 방문해 문화 예술분야 합동 프로젝트 추진 등 우호교류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 도시는 내년도부터 청소년 교류 프로그램, 대학 간 인적교류를 우선 추진하기로 합의했다. 이에 따라 양 도시간 우호협력 관계가 더욱 강화될 전망이다.

가지안테프시 대표단은 한국-터키 수교 60주년을 기념하고 양 도시의 우호관계를 더욱 견고히 해 교류를 활발히 하고자 방문했다. 성남에는 지난 18일부터 21일까지 4일간 머물렀다.

NSP통신-이재명 성남시장이 가지안테프시 방문단과 상호 우호협력 증진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있다 (성남시)
이재명 성남시장이 가지안테프시 방문단과 상호 우호협력 증진 방안에 대하여 논의하고 있다 (성남시)

대표단은 지난 19일에는 성남시청, 성남시의회를 방문해 시장과 시의회 의장을 접견했다.

G03-8236672469

20일에는 판교스타트업캠퍼스, 판교크린타워, 고령친화체험관, 성남민속공예전시관 등 관내 주요시설을 방문했다. 성남시의 기업유치 노하우, 친환경 도시 조성, 전통문화 보존 등의 노하우를 벤치마킹했다.

시 관계자는 가지안테프시와 지난 2012년 4월 우호협약을 체결한 이래 지리적 여건으로 잠시 교류가 주춤하였으나 앞으로 상호 번영에 기여할 수 있도록 협력기반을 강화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NSP통신/NSP TV 김병관 기자, inspect1234k@nspna.com
저작권자ⓒ 한국의 경제뉴스통신사 NSP통신·NSP TV.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G03-823667246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