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DIP통신] 건강한 아름다움을 지키기 위해서는 무엇이 필요할까. 바로 ‘건강한 피부 유지’다.
건강할 때 건강을 유지하는 것이 좋은 것처럼, 건강한 신체와 정신이 기본적으로 갖추어져야 건강한 피부상태를 유지할 수 있기 때문이다.
신체가 건강하지 못하고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많이 받는다면 이는 곧바로 피부에 영향을 주기 때문이기도 하다.
고운 피부는 타고 나기도 하지만 일상생활에서 피부에 대한 관심과 노력을 갖는다면 누구나 맑고 아름다운 피부를 갖을 수 있다.
또한 아무리 좋은 피부를 가졌다고 해도 지속적인 관리를 하지 않는다면 건강한 피부 상태를 유지 하기가 쉽지 않다.
생활 속에서 아름다운 피부를 지키려면 먼저 모든 건강의 기초가 되는 고른 영양소의 섭취는 필수다.
최근 인스턴트식품이 범람하면서 몸의 영향 밸런스가 흐트러지고 있다. 이 때문에 고른 영양소 섭취를 위해 인스턴트 식품을 줄이고, 효소가 풍부한 음식과 야채, 과일을 고루 섭취하는 생활습관의 변화가 어느 때보다 절실히 요구된다.
이와 함께 스트레스를 줄이고 충분한 수면과 적당한 운동을 할 때 비로소 건강한 피부로 갈 수 있다. 여기에 집에서 스스로 간단하게 할 수 있는 반복적인 마사지를 통해 피부에 혈액순환을 촉진시키고 영양을 공급해 준다면 그 효과는 배가 될 수 있다.
이 때 피부를 끌어올려주는 퍼밍 제품을 사용해 주름과 탄력을 유지하는 것은 기본이 돼야 한다.
만약 시간과 노력이 여의치 않다면 자신에게 맞는 전문 피부관리샵을 이용해 꾸준한 관리를 받아야 건강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자신을 가꾸는데 시간 투자와 노력을 하지 않는 게으른 습관은 결코 건강한 피부를 가질 수 없음을 깊이 인식해 두자.[글=한도숙 본에스티스 원장]
<저작권자ⓒ 소비자가 보는 경제뉴스 DIP통신. 무단전재-재배포 금지.>